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돈의 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 스노우폭스북스
3. 읽은 날짜: 2024.03.06 ~ 2024.03.09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의 힘]
리스크를 무조건 두려워하지 말고 현금 흐름을 유지하여 어느정도 헷지할 수 있도록 한다.
[돈은 중력의 힘을 가졌다]
현재의 내 자산 증식 방법이 미래에도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초반은 등차수열로 간다.
[리스크가 클 때가 리스크가 가장 작을 때다]
지금의 하락장에 가격이 싼 물건을 취하는 것이 리스크가 줄어든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 하면 안 된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욕심이 생기면 마음이 급해져 리스크를 살피지 않고 감정에 다라 투자하게 된다. 부는 차근차근 집을 짓는 것처럼 쌓아나아가야 한다. 절대로 빨리 부자가 되려 하지 마라.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의 세 가지 특징]
① 자신을 경영자로 생각한다. ② 보유하고 있는 돈의 품질이 좋은 돈이다. ③ 싸게 살 때까지 기다린다. (용기와 인내)
[가난은 생각보다 훨씬 더 잔인하다]
경제적 가난은 모든 선한 의지를 거두어가고 마지막 한 방울 남은 자존감마저 앗아간다. 빈곤은 예의도 품위도 없다. 또한 가난은 가족의 근간을 해체시킬 수 있다. 가난이 생각보다 진인하듯이 부자의 삶은 생각보다 훨씬 행복하다.
[흙수저가 금수저를 이기는 법]
강자는 강자이기에 갖고 있는 약점이 있다. 흙수저는 금수저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금수저이기 때문에 갖고 있는 장점이 단점이 되기도 한다.
[돈마다 품성이 다르다]
돈을 벌 때는 가능하면 품질이 좋은 돈을 벌어야 한다. 품질이 가장 좋은 돈이란 당연히 정당한 방법으로 차곡차곡 모아지는 돈이다. 좋은 돈을 모으려면 삶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있어야 한다.
[책이 부자로 만들어줄까?]
책은 당신을 부자로 만들지 못한다. 책을 해석하는 능력이 생기면서 스스로 질문을 가지게 될 때 비로소 당신은 부자의 길을 만난다. 산책을 통해 책으로 얻은 주제와 관점을 생각하며 자기 스스로의 기준으로 작가의 권위에 무조건 굴복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스스로 판단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주도하는 삶’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내가 자의적으로 하고 가치를 느끼면 그것이 워라벨이고 소확행이다. 당신이 할 수 있을 때 죽기 살기로 노력하고 공부하고 기록하고 개선하고 참여하라. 당신의 인생에 최종 책임자는 본인 스스로다. 20대, 30대에 충분한 수면과 정기적 휴가, 그리고 퇴근 후 취미 생활을 즐기는 삶을 원한다면 그에게 워라벨이 보장된 40대, 50대, 60대, 70대, 80대란 없다. 워라벨을 즐겼던 20~30대에게 닥쳐 올 삶이란 치열한 20대를 보낸 사람들을 위해서 40대 이후부터 살아가야 하는 일뿐이다.
1. 우선 망하지 않아야 한다.
2.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하면 안된다.
3. 내가 주도하는 삶이 중요하다. 현재 워라밸, 욜로를 추구하면 내 노후는 보장되지 않는다.
1. 빨리 투자하려고 하기 보다, 앞마당을 늘리고 단지를 비교할 수 있는 내 능력을 키운다.
2. 망하지 않기 위해 투자 시 저환수원리로 최종 검토하자.
3. 늦게 시작한 만큼 워라밸보다는 직장 이후 시간은 부동산 투자 공부 시간으로 루틴을 만든다.
리스크가 클 때가 리스크가 가장 작을 때다.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하면 안 된다.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댓글
Ge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