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가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제가 쓴 행복 10계명과 그 행복을 지키기 위한 10가지 행동 강령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서
많은 분들도 이러한 부분을 함께 해보면 어떨까 하여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제가 평소 좋아하는 새벽보기 튜터님께서 올려주신 칼럼을 읽으며
투자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행복'이라는 개념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는데요.
https://weolbu.com/community/682988
그 칼럼을 보면서 이번 열중반 3주차 강의에서 너바나님께서 말씀하신 행복 10계명이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문득 올해 초에 작성해둔 비전보드가 기억이 나 행복 10계명 페이지를 열었고
다른 분들도 꼭 행복 10계명을 읽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놀이터에 제 10계명을 공유드렸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제 행복 10계명보다 많은 분들이 행복을 키기 위한 10계명에 대한 반응이 더 뜨겁더라구요.
(해당 사진이 문제가 되면 곧바로 지우겠습니다...)
그래서 너바나님께서 과제로 내어주신 행복 10계명을 발전시킨
을 많은 분들도 알았으면 하는 마음이 생겼고 이렇게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10가지 행동 강령을 쓰게 된 계기는
우연히 읽게 된 '프레임'과 돈독모 도서였던 '퓨처셀프'라는 책을 읽으면서였습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막연히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저 스스로에게 프레임을 씌워보자 결심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위에 보이는 행복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 행동 강령입니다.
저도 지난 달까지는 자주 들여다 보다가 최근에는 강의 2개가 겹치면서 보는 횟수가 줄어들었는데요.
(아예 코팅해서 가지고 다녀야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손으로 기록을 해서인지 제 스스로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위와같은 생각을 하고 행동을 실천하고 있더라구요.
목표를 기록하면 목표 달성률이 42% 높아지는 것처럼
행동 강령도 기록을 해두면 행동력이 42% 높아지지 않을까요?
벌써 2024년 1분기도 한 달 채 남지 않았는데요.
한 번 그동안의 2개월을 되돌아봅시다.
아니면
비행기는 조금만 경로를 이탈하여도 목적지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인생은 비행기가 가려는 거리보다 더 먼 거리를 가게 됩니다.
그만큼 작은 방향성의 변화가 우리의 인생의 종착지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이죠.
이번 한 달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비전 보드를 써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비전보드에 나의 행복 10계명과 함께 그 행복을 지키기 위한 10가지 행동 강령을 넣어보시면 어떨까요?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