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35기 독서35해8리등기7조 뚱때맘] "돈의 속성" 후기

  • 24.03.10

  1. 책 제목: 돈의 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스노우폭스북스
  3. 읽은 날짜: 2024.3월
  4. 총점(10점 만점): 10점

본 것


P50 정기적이고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수입은 보통 그 액수의 100배 규모 자산의 힘과 같다.~

정말 100억 원을 가졌어도 230만원 급여 생활자의 생활 태도를 넘어서는 순간 재산이 하향할 수 있다. 이 사실을 인지하고 검소하고 단정한 삶을 살아야 한다. 당신은 100억 원을 벌 사람이니 미리 이 지혜를 받아들이기 바란다.


P53 빨리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부는 차근차근 집을 짓는 것처럼 쌓아나아가야 한다.


P78 예측에 따라 투자하는 것보다 위험한 것은 없다. 예측이 틀리는 순간, 모든 것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투자는 예측이 아니라 언제나 대응인 것이다.


p113 싸게 살 때까지 기다린다. 진정한 투자는 팔 때를 잘 아는 것이 아니라 살 때를 잘 아는 것이다.


P159 내가 벌어들인 모든 근로 수입을 아껴서 이 소득이 자산을 만들게 하는 것이 독립운동의 시작이다. 내가 아직 독립하지 않았다면 모든 소득은 자산을 만드는데 사용해야 한다.


P162 경제활동을 하는 모든 사람은 돈에 있어 네 가지 능력에 따라 자산이 늘어난다. 이 중에 하나만 갖고 있는 사람도 있고, 넷을 모두 갖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 능력은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으로 나뉜다.


P233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은 가장 나쁜 투자다. ~ '나는 이만하면 괜찮아', '이 정도 햇빛이면 나는 충분해' 하고 말하는 나무는 없다. 주변 나무가 자라면서 해를 가리면 내 나무의 열매도 떨어지고 나무도 죽기 때문이다.


P281 부자는 수입 규모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지출 관리에서 나온다. ~ 수입 중에서 가장 좋은 수입은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돈이고 가장 나쁜 지출은 정기적으로 나가는 돈이다.


P357 부자들이 부자로 살아남는 것은 남들과 동일한 상황에서도 남다른 두 가지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첫째는 부자라고 해서 위기가 올 것을 짐작하거나 알려주는 시스템은 없지만 위기가 발생하면 대처할 준비가 평소에 되어 있다는 점이다.

둘쨰는, 실제 위기 발생 시에 이에 대처하는 더 나은 답을 갖고 있지 않지만 답이 보이면 실제로 실행한다는 점이다.


깨달은 것


  1. 현재에 만족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가장 위험한 것이다. 나는 만족하지 않고 큰 꿈을 꾸고 목표를 세웠지만 한 발을 더 내딛지 못하고 있다. 실행하여야 한다. 행동하여야 한다.
  2. 배운 걸 행동으로 옮기고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다면 두려울 것은 없다. 부자라고 해서 특별한 비법이 있거나 미리 모든걸 알 수 있는 건 아니었다. 답이 보이니 이제 행동하자!!


적용할 점


  1. 10원 하나도 소중히 생각하고 돈 들어올때마다 감사하자. 돈 나갈땐 친구들 많이 데리고 다시 오거라 인사하고 보내자.
  2. 절대로 미래 소득을 가져다 현재에 쓰지 않기 위해 남은 카드도 자르자!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인생 바꾸겠다고 마음 먹은 사람은 이미 다른 사람이기에 이전과 같은 인생을 살지 않는다. 이런 변화를 위한 첫 방향은 해결 방법을 찾을 것인가? 핑계를 찾을 것인가의 차이 뿐이다. 당신의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당신의 인생이 지금의 이 모습보다 더 나은 모습이기를 바란다면 지금 이 순간이 인생을 바꿀 기회다.



댓글


도하소민
24. 03. 11. 05:24

카드 자르기 왜 이렇게 어려운지.. ㅠㅠ 저만 그런 거 아니죠.. ㅠ 뚱때맘 조장님의 지방 1호기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