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2기 31조 호야네]

1.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처음 내마기를 들으며 가족이 편히 지낼 내 집 마련을 꿈꾸다가 조금 미루기로 했습니다.

'지금이 가장 젊은 나이~'

두번째 강의로 바로 열중반을 들었습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들었더니 갑자기 혼돈이 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시간적 여유와 체력의 한계를 느끼며 현실 속 나와 타협을 할려고, 결국 열기반 강의 환불 요청까지 하였습니다. 하지만 규정 상의 이유로.. 강의를 듣고 다시 생각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살짝 화가 났지만...강의를 들었습니다.(사실 나투호 조장님의 조언으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감사해요 ^-^)

첫 강의에서 노후 준비를 해야 된다는 말을 듣고도 '그래,해야지..' 라며 대충 미룰 생각으로 들었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나서는 제가 비전보드를 생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듣길 잘했다,열기를 먼저 들을껄~'

첫 강의가 제게 다시 힘을 주고 있습니다.

'내겐 비전보드가 없다'

막연한 현실 속에서 잊고 있던 생각들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2.적용해보고 싶은 점


소소한 노후를 생각하고 있던 제가 자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당장 노후계산기를 두드렸습니다.

심각할(?) 뻔한 노후를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비전보드를 생각하며 즐거운 상상을 하며 내일까지 만들어 집에 잘보이는곳에 걸어두어야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나투호user-level-chip
24. 03. 11. 21:06

우어우어우어~~우리 호야네님!!강의 후기 너무 진실되게 잘쓰시는데요!!ㅎㅎ"내겐 비전보드가 없다." 완전 공감됐어요!!(저두 첫 열기반때..그런마음..)누구보다 바쁜 하루하루를 살고 계신걸 알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응원을 드리지만 한편으로는 또 너무 무리하시는건 아닐까..이런 걱정도 합니다. 우리 열기반 1강을 무사히 완강하신거 너무 축하디르고, 부족한 제 조언을 행동으로 옮기신건 결국!!!우리 호야네님이세요!!ㅎㅎ 정말 믓지십니다. 이번 열기반에서 저의 원씽은 31조!!그중에 호야네님의 완강과 과제완수ㅎㅎㅎ(부담되겠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달려가봐요!!벌써 달라진 호야네 님의 모습이 그려집니다.ㅎㅎ읏자읏자!!파이팅

user-avatar
엔젤엔젤user-level-chip
24. 03. 11. 21:40

호야네님, 어제와 다른 오늘을 살고 계시기에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거에요.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