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주차 수강후기[서기11기 9번 넘어져도 멱4잡고 가조 물빛금빛]

  • 24.03.10

서기반을 처음 마주한 한주였습니다.


조가 형성되자마자 바로 토요일 아침부터 만난 우리 조원분들과

강의를 이미 완강하고 오신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서

얼마나 강의가 듣고 싶었던지...

설렘을 갖고 후루룩~~ 들어보았네요


자모님의 통쾌하고 명쾌한 설명이 쏙쏙 들어오는 서울 25개구 둘러보기부터

내가 왜 이 강의를 듣고 있는지까지..


이러저러...오락가락~~ 불안해 하던 가슴 한쪽의 혹시나 하는 불안감이 확신이 되었던 강의였네요


소액투자를 할지.

가치성장투자를 할지.

그게 중요한게 아닌 나의 상황과 목표

역시나 내 앞마당이 많고, 단지비교를 충실하게 잘 할 수 있는 실력이 우선이라는 사실!!

더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는 눈을 갖게 된다면 투자할 수 있는 나의 용기가 불을 지켜줄거라는 확신!!

그것으로도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이번에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면서 정석대로 배운대로 확실한 비교평가를 할 수 있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오랜 공백기간으로 인한 복습시간과 떨어지는 체력과 게으름이 한참을 괴롭히겠지만 ^^;

모든 것을 함께 위로해줄 조원분들이 있어 이건 감당할 수 있을거라는 믿음@@


월부를 시작하게 되었던 그 목표-- 그게 정말 자모님과 저도 다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무지했던 경제관념. 부동산지식. . 벗어날 수 없는 가난의 반복,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부모가 되고 싶은 마음.. 노후의 막연한 삶이 주는 무게.....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는 정말 너무 많은데 말이죠. 더이상 후회하지 않기위해 노력하기로 마음먹었던 시간이었는데.. 돌이켜보니 그 만큼 노력을 했었는지 벌써 2년이 넘었는데 말입니다.


3월 한달간 행복한 투자의 재시작을 만들어볼 수 있는 서울 임장이 기대됩니다.

제 학창시절을 지냈던 곳들을 돌아보면서 저도 많은 생각과 다짐을 다시 반복하겠지만 더 굳건하게 의지를 세울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즐거운 투자공부시작을 다시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댓글


물빛금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