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독서 모임] 부의 추월차선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추월차선

저자 및 출판사 : 엠제이 드마코

읽은 날짜 :  2023.09.12 ing~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부의3요소 #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ing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미국 아마존 금융ㆍ사업 분야 1위

국내 유명서점 10년간 종합 베스트셀러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새로운 공식을 제시해 큰 반향 불러일으킨 책

부자 되기 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꾼 〈부의 추월차선〉이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 속에 한국 출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이 책은 죽도록 일하며 수십 년 간 아끼고 모아서 휠체어에 탈 때쯤 부자 되는 40년짜리 플랜을 비웃으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부자가 되어 은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p.61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있어서 소득은 중요하지 않다. 돈 관리법을 모르면 인도 위의 삶을 벗어날 수 없다. 그 삶을 지속하느냐 벗어나느냐는 당신의 소득이 얼마고 차가 무엇인지와는 별개의 문제다.


p.64 부의 3요소란 무엇인가?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 가족,신체, 그리고 자유을 말한다. 3F가 충족될 떄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p.68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행복의 진짜 적이 무엇인지 놓치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노예화 즉, 자유를 잃은 상태다. 평범하다는 것은 빠른 차와 큰 집이 있으면 행복하다고 믿는 것이다.


p.70 돈은 올바르게 사용할 때 자유를 가져다 준다. 자유는 부를 이루는 3요소 중 하나다.

돈은 적어도 자유를 누릴 수 있돌고 보장해 준다. 그리고 이로 인해 부의 다른 요소인 건강과 관계를 지키기가 더 쉬워진다.

  • 돈은 자녀가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볼 자유를 가져다 준다.
  • 돈은 관계를 쌓고 강화시킬 자유를 가져다 준다.
  • 돈은 금전적인 이득을 따질 필요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자유를 가져다 준다.


p.72 어떤 금액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은 굳이 그 금액을 따져 볼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 통한다. 감당 여부를 생각해야만 한다는 것은 당신에게 그럴 돈이 없다는 뜻이다. 선택에 따르는 조건과 결과가 고민해 봐야 할 만큼 크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p.82 자신 스스로 행동과 그 행동에 따르는 결과에 책임을 질 수 있고, 의무를 다할 때 비로소 피해자가 되는 일을 피할 수 있다. 실패의 경험은 더 이상 피해의식의 원인이 아니라 지혜로 자리 잡는다. 책임과 의무를 부정하면 당신은 스스로 인생의 열쇠를 남에게 쥐어 주게 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껌을 샀다고 해서 내 인생이나 계획에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 . '현금'으로 살수 있고 앞으로의 상황이 변하지 않으면 감당할 능력이 된다고 했는데, 내가 차를 구매할 때는 같은 상황이 아니라서 반성하게 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충동적으로 당장 오늘만을 위해서 살면 자유와 건강 그리고 선택권을 잃게 된다.

->준비가 된 사람은 기회를 잡아서 운을 얻을 수 있는거고 과정이 있어야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며,

인도를 걷는 사람들은 그저 결과론적으로 운이였다고 생각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댓글


강하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