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작부터 제가 혼란스러워 하는 부분을 정확히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대장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얘가 정말 가치에 대비해서 가격이 괜찮은건지를 판단하고 투자자라면 더 좋지 않은 단지를 선택해서 수익률을 높이거나 하는 선택을 할 수도 있어야 한다는 그런 내용들 말입니다. 지금까지도 항상 헷갈리고 도대체 어느 단지를 투자범위로 봐야하는지 모르겠고 좋은것만 찾게 되고… 저번 실준반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 이후부터 조금씩 그런 개념이 와닿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렇게 열심히 해 나가는 것이 언제쯤까지 해야 감이라도 올까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새벽보기님께서 앞마당 10개를 만들면 비교평가가 된다 말을 해 주셔서 제대로 된 앞마당 10개를 만들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이어서 새벽보기님께서 임장하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처음부터 하나씩 설명해주셨는데 특히 상권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알려주신게 좋았습니다. 상권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상권을 어느 정도로 좋고 나쁘고 기준을 세워야할지 계속 애매했는데 기준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이어서 단임을 하고 거기서 어떻게 후보를 골라서 매임을 가고 그 과정에서 부사님과 어떤 대화를 나누는게 투자자의 대화인지도 설명을 듣고 매물은 어떻게 보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을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제가 간접경험을 한듯이 단임부터 매임까지 어떻게 진행해야겠구나 생각이 딱 들어서 감사했습니다.
정말 실전반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제대로 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렇게 했어야 하는구나 다시금 생각이 들게 되고 무엇보다 저렇게만 하면 어떻게든 답이 보이겠구나 생각이 드니까 설레는 마음이 들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실전반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제대로 된 앞마당 만들기 실천해보겠습니다!
BM: 10분 동안 지역에 대해 설명하기
BM: 일정 세우기
BM: 최임에 생활권 별 평가 및 나의 생각 쓰기
BM: 단임결과물 – 현장에서 내 생각 정리, 그래프(전세가)보고 매임 후보단지 뽑기. 단, 그래프에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의 생각이 중요하다
BM: 임보 결론, 각 임장일의 1등 물건 중 5개를 최종 table에 올려 지역 1등 뽑기
BM: 단지 우선 순위 매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