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1호기 76일 남았조 운수대통합]

  • 23.09.1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09.06~12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도 피곤함을 느낌 #의지력=연료

매일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의지력을 갉아먹는 온갖 행동을 하게 된다. 어딘가에 집중하고, 감정이나 충동을 억눌러 자신의 행동을 바꾸려고 한다. 의지력도 연료처럼 떨어질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 그 한 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의지력과 싸우지 마라. 의지력의 작동 방식에 맞춰 하루 일과와 인생을 설계하라. 

[Chapter1. 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기적은 극단에서 일어남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유리공(가족, 건강, 친구, 정직) #고무공(일)

중도를 지키며, 일과 삶 모두에 관심을 쏟으려 하다 보면 그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하지만 중도를 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극단적으로 달려가는 것 역시 늘 관리하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다.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이다. 개인적인 삶에서 중심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을 찾아라. 반대로 직업적인 삶에서는 오랜 기간 활동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불균형 상태를 유지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여라. 길게가면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다른 것들을 희생시키는 한이 있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나는 욕심이 많아 다양한 것을 한번에 하려고 한다. 그것이 효율을 높이는 것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일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 돌이켜 보니 그중 하나라도 제대로 끝낸 것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멀티태스킹은 효율 방향재조정이 필요해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 집중력이 흐트러 지기 때문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매일 하루 원씽 작성하고 이루기위해 노력하기

2. 꼭 해야할 일은 미루지 말고 의지력이 최고로 남아있는 아침에 해버리기 

3. 한 가지 일부터 끝내고 다른 일로 넘어가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08)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댓글


운수대통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