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투기 1강을 듣고 난 후기입니다.
- 서투기를 듣는 이유
- 자음과모음님께서 강의를 듣게 된 이유가 무엇일지 잘 고민하고 후기에 남겨달라고 하셔서 생각해봤습니다.
- 이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첫 번째 이유는 노후대비입니다.
- 월부 강의를 그래도 꽤 여러 개 들었는데, 그때마다 제 목표는 노후대비였고, 그 첫번째 시작점은 1호기 투자라고 생각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자모님께서 말씀하신 회색지대에 있는 사람이라 끝까지 그 목표를 밀고 나가지 못했고 앞마당도 하나 제대로 만들지 못한 채 2년의 시간이 지나버렸습니다.
- 그러다 중간에 몸이 좋지 않아 일도 쉰 적이 있었는데, 월급이 들어오지 않아 빠듯하게 생활하면서 '내가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에 정말 힘들겠다'는 걸 체감했습니다. 그뒤부터 어설프게나마 임장을 나가고 임보를 쓰게 됐습니다.
- 종잣돈이 크지 않아 서울은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그래도 하락장이니 일단 강의는 들어보자는 마음으로 듣게 되었고, 지금은 1강만 들었지만 듣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후기
- 강의를 들으면서 저의 여러 편견을 깨게 되었습니다.
- 무조건 급지 vs 급지로만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단순한 결정기준에서 벗어나야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러려면 정말 알고 있는 아파트가 많아야겠다고 느꼈고, 아는 아파트를 많이 늘리는 방법에는 임장과 임보 뿐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 그리고 제가 세워놓은 바운더리 때문에 더 좋은 곳을 놓쳤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종잣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A급지 이상은 봐서 뭐하겠어'라고 생각했었는데, 현장에서 충분히 조정할 수 있는 시장 분위기이고 최대한 많은 곳을 알아야 제 소중한 종잣돈으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 이번 강의에서 얻어갈 것
- 임보를 작성하면서 과제를 해치우듯이 장표를 채워나가는 것에만 신경쓰고 있었는데, 저의 고민이 담기는 것이 더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는 임보를 작성하면서 많은 장수를 작성하지는 못해도 한장 한장 저의 생각으로 잘 '빚어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자모님께서 임보에 넣어보면 좋을 내용들을 많이 말씀해주셨는데, 다음 단지 분석할 때에는 그 3가지를 꼭 넣으려고 합니다.
- 나의 한계 짓지 말기!!
이 후기를 자모님께서 보실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보신다면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완강 인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