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막연한 마음에 시작하게 된 강의이지만, 첫 3강을 듣고나니 투자란 개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의 처음부터 끝까지 말씀하시는 '부자' 라는 단어에 익숙하지 않고 친숙하지 않아 괜히 심술난 저이지만(ㅎㅎ) 앞으로는 천천히 빠르게 한발짝 다가가자고 생각하며, 내 미래를 위해, 열심히 듣고 나아가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막연히 돈이 많아야 시작할 수 있다고 알고 있었고, 내집마련 부터 해야한다고 생각해왔는데 다시 방향성을 잡고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생각해 보려 합니다.
또한 과제를 하며 이렇게까지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 근로소득은 어쨌든 중단될 예정이고, 셀프 노후대비를 해야하는 시점이니, 어떻게 먹고살지 부터 생각을 해야하는데.. 우리는 모두 이런 경제공부를 배우지않으며 살아가고 있으니, 참 답답한 세상인것 같아요. 시간의 4분면을 작성하며,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걸 안하고 있고,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지 않은걸 즐기며 살아가고 있었단 점에서 SELF자책을 좀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몰랐을 것을.. 적나라하게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초강의가 모두 끝난 후(약 한달 뒤)에 제가 어떤 생각을 갖고 계획을 하고 있는지가 궁금해집니다!
앞으로 열심히 들으면서 계획을 구체적으로,세분화해서 수립해 나가야 할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실행력!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
Claudia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