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반 11기 강의 완강하고 6천만원으로 8억 만들조 시경부자] 1주차 강의 후기

  • 24.03.13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저의 한계를 너무 수도권에만 넣어두었다는 점을 깨달았어요.

내가 가지고 있는 자본으로 서울 투자의 가능성을 일깨워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결국은 사람들이 좋아해야 한다.

모든 투자의 성공 여부는 사람인것 같아요. 역시 자모님이 강의 내내 강조하셨던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

단순히 역세권만 보고 있던 제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투자자로서의 가치, 가격에 집중해 자산 쌓기

가치 성장 투자는 매도에 목적이 없습니다. 보유가 핵심!

내 딸에게 물려주겠다는 마음으로 제 1호기를 선택하겠습니다.


*투자의 2가지 과정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과정을 도전합니다.

전세-매매가가 붙는 시점에는 잠도 자지말고, 밥도 먹지말고 투자공부하라는 말씀이 콕.박히네요

(너무 푹자고 잘먹은 느낌이..ㅎㅎ ) 끈기 있게 도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7살 아들이 자모님께 한 말에 저도 공감합니다. 저는 열심히 하는것이 아닌데도;; 전과 다른 저의 모습에 가족들도 많이 당황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공부를 꾸준하게 하려면 가족,직장내에서의 중심도 잘 잡는 노력이 필요함을 깨닫습니다.


내가 월부에 온 이유

저는 imf를 겪은 세대입니다. 그때 엄마가 atm기 앞에 서서 현금 서비스를 받는 모습이 저에게는 신기하기만했고 atm기 버튼을 누르는 소리가 좋아보였는지 저 버튼을 눌러보고싶다라는 생각만 했어요ㅠ(아직도 그 생각이 납니다, 나중에 제가 컸을때는 터치 스크린이 되었다는..ㅎㅎ)

나중에서야 엄마가 어떤 마음으로 은행들을 다니며 현금서비스를 받았을지, 여기저기 은행에서 대출상담을 받았을지 그 절망감을 이해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부동산을 다닐겁니다. 1년에 한번씩 집을 매수하고 전세를 주며 엄마가 투자하는 모습을 보여줄겁니다. 여행을 다니듯 엄마의 집을 여러채 보여주고, 절망이 아닌 희망을 보여주는 모습을 간절히 원합니다.



댓글


시경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