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하지만 그건 잘못된 생각이였다. .다 안다고 착각하고 있었던 거였다. .
지난 강의에선 저평가에만 염두에 해고 덜좋은 입지의 신축이 전세가율이 올라오고(저평가이기도 하고), 매전갭이 적어서 이 분류위 아파트만 집중해야겠다고 생각했었다..하지만 이것은 아는 것만 보인다라는 말이 있듯 그 때의 내자신은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의 개념을 잘 정리하지 못하고 단지 저평가에만 염두에 두고 있었던 것이다.
23년의 나의 투자그릇엔 저평가만 담기었고 2~3개월이 지난 나의 투자그릇에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의 이해가담긴것이다. 물론 지난 11월에도 열심히 필사를 하면서 강의를 들었지만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이다. 앞으로 다시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면 더 큰 부자그릇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더 자세히 말하면 좋은 입지의 신축과 좋은 입지의 구축들이 전세가가 2~3천만원 올라갔다. 그것중 어떤 단지들은 심지어 매매가도 떨어지면서 전세가가 올라가고 있다. 매매가는 떨어지고 전세가는 올라가는 시장. 매전갭이 줄어드는 시장. 천정이 열리는 시장. 지금이 그렇다.
이 시장은 전세가가 올라가므로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처음 투자금이 들더라도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시장이다. 단, 싼 가격에 사야 한다는 전제하에 말이다.
지금은 하락장이다. 가격이 오르기를 기대하면 안되는 시장이다. 그렇지만 전세금이 올라오는 단지를 잘 골라야 투자금을 조금이라도 회수할 수 있다. .그렇게 위해서는 전세가가 오르는 시기가 빨리 오는 단지를 찾아야 한다..입지 좋은 신축과 입지 좋은 구축이 전세가 상승이 빨리 오므로 환경이 좋고 연식이 좋은 아파트부터 접근하자.
가치성장투자란 팔지 않은 것을 생각하고 투자금이 많이 든다 하더라도 가치있는 것을 싸게 사여 수익을 높이는 투자이다. 더 좋은 물건에 투자한다는의미는 선호도의 차이이다. 수요가 있어 전세가가 올라올 만한 것에 투자한다.
소액 투자란 입지 좋은 신축이나 구축은 전세가가 올라가면서 매매가도 함께 상승하여 투자금의 규모또한 상승하게 되므로 소액으로 할 수 있는 기간이 찰나이다. .그러므로 소액투자는 덜좋은 입지의 신축이나, 덜좋은 입지의 구축을 보게 된다. .이 들은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으므로 전세가가 올라가도 가격이 올라가지 않고, 절대가 또한 낮아서 적은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기간이 길다. 투자금이 없어서 가치성장투자를 못하거나 기회를 놓치는 부동산 초보들이 할 수 있는 투자방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