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저번 서기반을 듣고 강의에서 배우고 알게된 것들이 많았다면,
이번 서기반에서는 느끼고 공감하게 된 강의 내용이 많았다.
아마도 저번 서기반에서 강사님들과 조원분들을 통해 알게 된 일련의 과정들을 거쳤기 때문인것 같다.
이번 강의에서는 자모님이 현시점, 서울에서 어떤 아파트를 투자해야 될지
서울의 전반적인 25개구의 입지 분석
서울 내에서 가치성장 투자와 소액투자의 차이와 특징을 강의해주셨다.
지금 시점에서는 무조건 상급지의 구, 무조건 역세권이거나 무조건 신축이거나가 아니라
선호도에 따라 단지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가격이 싼 단지를 매수해야되는 시기였다.
내가 생각할때는 무조건 성동구면 다 좋은거 아닌가 무조건 지하철역 근처면 좋은거 아닌가 생각했었다.
하지만 무조건은 없었다. 투자의 본질은 쌀때 사서 비싸게 파는것 이기에 지금 시점에서 선호도가 있는 단지를
찾아 그 단지가 정말 싼 단지인지, 선호도에 비해 제 가치를 아직 찾지 못한 단지인지를 찾는 것이 중요했다.
강의 안에서 말씀해 주신 투자금에 맞춰 가격별로 줄세우고 보물찾기를 하면 투자를 하기 힘들어진다는 말씀에 백번 공감했다........
서울의 25개구는 사실 나는 서울에서 나고 자라 익숙했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저번 강의에서도 듣고 이번에도 들으니 확실히 머릿속에 콕콕 박히는 느낌이였다. 오히려 다른 지역은 잘 아는데 강남3구를 잘 모르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에 임장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는 계속 고민하던 와중이였는데 어느정도 가닥이 잡혔다. 정답은 없지만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나에게 좋은 방식으로 접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자모님이 왜 투자를 시작하게 됐는지를 말씀해주시고 강의 후기에 내가 왜 투자를 하려고 하고 그로인해 얻으려고 하는 목표를 적어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게 정말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처음엔 저번 상승장을 지나며 벼락거지가 될 것같은 조급한 마음에 빨리 부동산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공부를 시작하고 임장을 다니고 임보도 썼는데 지금 와서는 오히려 조급한 마음이 없어졌다. 기회는 계속 있으니 실력을 키워 점차 더 좋은 투자를 하자는 마음이 커졌다.
그것보다 내가 얻으려는 목표와 왜 그것을 얻고 싶은지에 대해 정말 깊이 생각을 하게 되는데 사실 나는 남들보다는 운이 좋게 좀 여유롭게 살게 됐던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크게 부자가 되고 싶거나 가난을 끊고 싶다거나 그런 거대한 꿈은 없지만 일을 하면서 일부 주변사람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을 점차 하게 됐다. 그러려면 내가 잘 되어서 도와주는게 빠르겠다는 생각도 하게됐고 사실 돈도 많이 벌고싶다. 시간을 사고 싶다. 은퇴하고 싶다 ㅋㅋ
댓글
더블치즈버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