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목실감시금부 이 것 굉장한 것이네요.
2강 부터 들어야 할 강의가 5개라 2강 원씽은 강의를 매일 빠짐 없이 듣자 였습니다.
그리고 아침 잠이 많은 저는 원래 기상 시간보다 30분씩 일찍 일어나자 라는 계획을 세우고 목실감시금부에 적었습니다.
다행히 작심 3일 전? 이라 매일 아침 30분씩 독서를 했습니다. 매주 30분씩 기상 시간을 당겨 강의가 끝나는 3월 말까지 6시에 일어나 하루 1시간 독서/ 강의 루틴을 만들 계획입니다.
얼떨결에 된 조장은 매일 들어야 할 강의와 과제와 함께 많은 시간이 필요 했어요.
강의 시작 후 2주, 아이와 보내는 유일한 시간인 저녁 이후 시간이 없어져서 속상했습니다.
그래서 아침 잠을 줄여보고 6시-8시 사이 투자 공부를 하고 다 끝내지 못한 부분은 아이가 잠든 뒤에 할 예정이예요.
2강에서 너바나님이 내가 살 곳이 아닌 남들이 좋아하는 곳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씀 하셨을 때 크게 와닿았습니다.
저와 남편이 좋아하는 곳은 남들이 좋아하는 곳과 정반대의 곳이거든요.
1호기는 가치를 보는 요소 6가지를 잘 따져서 입지를 보는 눈과 안목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투자의 리스크
원금 손실, 작은 수익, 환금성, 리스크, 우리의 가장 큰 리스크에 따른 리스크 헷지를 잘 기억하며
열심히 공부해 1호기에 적용해보겠습니다.
좋은 투자의 좋은 예시와 나쁜(=노조 위원장) 예시를 실제 사례를 들어 알려주셨던 부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긍정적인 삶의 방향으로 연결한다는 말씀 기억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