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114조 윤프로 ]

부제 : 검증


24년 3월 16일 오전 7시 05 분 열반스쿨 기초강의 2강의 5가지 주제를 모두 완강 하였다.

나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기본적으로 주제당 2번씩 강의를 듣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목표를 채우기 위해선 오늘 들었 던 강의에 대해 1번 이상씩은 더 수강해야 한다.

오늘도 강의를 수강하며 더욱더 투자 공부를 열심히 하고 내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어제 작성하였던 목실감의 오늘의 목표였던 도서관에서 4시간 이상 책을 읽고 열반스쿨 2강 복습하기를 실천하며 2강 후기를 작성해 본다.

도서관 방문하여 강의를 복습하고 2강의 마지막에 너바나님의 추천도서인 미라클 모닝을 읽으며 과거에 나와 지금의 내가 달라진 점을 한번 비교해 보았다 ( 참고로 추천해 주신 모든 도서는 읽었던 읽지 않았던 다시 읽어보려 한다.)

과거의 나와 지금의 내가 점차 변하된 시점을 생각해 보면 약 3년 전 이직을 하게 된 이후 부터다.

30살 초반에 나는 매일이 피곤하며 술에 절어?? 삶을 살았던것 같고 2년 전 책을 읽기 시작한 시점부터 점차 변화되기 시작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나는 내가 지금 내 주변과는 다르게 조금씩 변화시켜 나가는 과정이 과연 이게 맞는걸까? 라는 의구심을 계속적으로 가지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렇지만 강의 수강을 결심하고 실천하며 하나씩 완강해 나갈때 마다 내가 생각했던 모습들이나 변화시키려고 했던 습관들이 틀리지 않다는 것을 검증해 가면서 점차 자신감을 쌓아 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항상 강의를 통해서 수강생들이 많은 인사이트를 가져 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너바나님의 강의에 감사드리며,

아직 책의 절반 정도 읽었지만 책의 내용중 와닿는 문구를 정리하고 수강후기를 마치려 한다.


' 인생에서 가장 슬픈 일은, 그 마지막에 도달했을 때 후회하며 돌아보는 것이다. 그때 가서 당신이 더 많은 것을 하고, 더 많은 것을 갖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아봐야 소용없다 - 로빈 샤르마 '



댓글


윤Pro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