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강 강의를 통해 마음 속으로만 은연 중 가지고 있는 제 현실에 대한 팩트 파악을 당한(?) 후에 계속해서 2강 강의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회사 일로 정신이 없는 중에,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토요일에야 간신히 2강 강의를 완강할 수 있었네요.
그런데 강의를 한번 보는 것만으로는 안되겠고, 2번, 3번은 보고 노트 필기까지 해야 내것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이 후기를 쓰는 시간이 토요일인데, 후기를 쓰고 나서 다시 2강 강의를 빠르게 한번 더 봐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강의를 들으면서 너바나님이 추천한 책인 3권인 "월급..."과 "one..." 은 주중에 벌써 읽었고 "미라..."는 절반쯤 읽고 있는 중입니다...강의는 좀 집중해서 들어야 하기에 시간과 환경이 될 때 공부하지만, 책은 시간 날때 틈틈이 아무 때나 볼 수 있어서인지, 독서하는게 더 빠른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특히 제게 의미있었던 내용은 생생하고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늘 막연하게 무언가를 바래기만 하고 추상적으로 희망만 하며 살았는데,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부보다는 농부의 삶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는 너바나님의 얘기를 듣고, 과연 쉽지 않은 도전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그런데 언제까지 걱정만 하고 있겠어요..
까짓거 한번 해보지 뭐. 란 생각으로 나도 할 수 있고 해보고 싶다라는 각오를 다지게 됩니다.
다만, 아파트의 가치를 판별하고 저평가를 알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당연하겠죠...) 필요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하기에는 힘들 수도 있는데, 함께 해 나갈 수 있는 러닝 메이트들과 보고 따라갈 수 있는 좋은 멘토를 만들어 가는 것이 당장 저에게는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가 되었습니다.
다음 3강을 기대하며 좋은 강의를 전달해 주신 너바나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행동으로 변화해 나가는 미래의 저를 위해 당장의 시간들을 소중하게 활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한걸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