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30기 독서는 우리 인생의 9세주조 늘봄0920] 슬럼프를 극복하게 만든 너바나님의 응원메시지!

  • 23.09.14

최근에 개인적인 고민도 많았고, 보이지 않는 슬럼프의 싸움을 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예전에 독모할때 어느 선배님께서 자기가 힘들고 슬럼프일때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나 힘들다고 계속 이야기하다보면 누군가 이야기도 많이해주고 다시 일어설 힘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개인적의 고민은 투자코칭으로 해결이 되었고

개인적으로 1호기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많았는데 이 부분은 프메퍼선배님을 통해서 해결되었고

아직 남아있는 감정의 슬럼프는 이번 너나바님과 열중 조원들 덕분에 많이 치유되고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너바나님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신다고 하길래 이런 기회는 정말 없어.. 소중한 기회다라고 생각하고

바로 작성해서 질의응답을 남겼습니다. 그런데 정말 제 고민이 답변을 해주셨는데 듣는 순간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첫마디가 어떻게 여기에 쓴소리를 하겠냐고… 힘든건 당연한거고

껌껌한 동굴 속에서 아무것도 안보이겠지만 한발짝만 내딛고 걸어가면 빛이보일거라고

여기계신 많은 튜터님과 선배님들도 다 그 길을 이겨내고 견뎌냈다고

지금 힘들다고 포기해버리면 뭐가 달라지냐고 그 고민은 여전하고 하기싫은 일을 해야할 것이고

나중에 노후에 준비가 안되면 결론적으로 아이에게 의지하게 될 것이라고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갑자기 정신이 빠짝 차려졌습니다.



모든 감정을 울음으로 내뱉고 나니, 한결 마음과 생각이 이성적으로 변했습니다.

한번쯤은 이런 모든 힘듬을 내뱉고 이야기하니 어둠속에서 보이지 않던 길이 희미하게나가 보였습니다.

내가 처해진 상황을 탓하면서 안될이유를 계속 생각하면 수백가지이지만

내 상황을 인정하고 할 수 있는 부분을 찾고 될 이유를 찾다보면 해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중반을 정말 들을까 말까 고민이 많았는데, 왜 많은 분들이 열중반이 쉬어가고 마음을 되잡는 강의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1. 재독을 하면서 지난번에 느끼지 못했던 인사이트를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2. 어수선한 마음과 갈피잡지 못한 생각이 독서와, 선배님의 대화, 강의 질의응답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3. 독서모임으로 좋은 조원분들 만나서 나보다 더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만나면서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4. 1호기를 위해서 당장 실전에 써먹는 노하우를 강의를 통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 10계명] 1.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드라이브하기

2.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걸기

3.맛있는 음식을 먹기

4.지안이 자주 안아주고 스킨쉽하기

5.육퇴후 남편과 맥주한잔하면서 이야기하기

6.부모님과 함께 소중한 시간 보내기

7.친구들과 소소한 이야기하면서 보내는 시간

8.새로운 임장지를 가는 것

9.반신욕하기

10.좋아하는 향을 맡기




댓글


어썸밍밍
23. 09. 14. 15:32

강의 듣고 후기 작성까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복습도 필수인거 아시죵~ 끝까지 힘내세요~🤗👍💕

별빛샤랄라
23. 09. 20. 01:15

슬럼프를 극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니~ 정말 다행이예요^^ 이제 늘봄님은 꽃길로 고고!! ^^

유카
23. 10. 20. 14:14

좋은글 공유 감사합니다 저도 조금은 위로받은 느낌이 드네요 같이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