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창한 숲을 이룰 새싹27입니다!!!
지난주 동작구 분위기임장에 이어 동작구단임 1일차 후기 입니다.
저희 조 드림캡처님께서 아주 완벽하게 짜주신 임장루트에따라 1일차-2일차로 나누어져있습니다.
1일차 : 동작, 이수/사당 ~ 상도
2일차 : 대방 ~ 노량진 ~ 흑석
이번주는 1일차!!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출근한것처럼 했네요! (뿌듯)
아래 루트는 임장 다녀온 후 복기하면서 실제로 이동한 동선 기준으로 다시 그렸습니다 :)
그럼 저와 함께하는 1일차 동작구 임장을 떠나보아요!
동작역 도착했는데 왜이렇게 역 안에가 크고 휑하면서 자전거를 끌고다니시는 분들, 조깅하는 복장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월부 분들이 더 많았다는건 안비밀..)
동작역에서 버스를타고 이수 스웨첸포레힐즈아파트를 가기로했는데요. 일단 버스를 타러 올라가는 길부터가 한강 다리를 건너야하는 급으로 길었습니다. 지도를보니 여기 사시는 분들은 평지인 구반포역에서 버스타고 직선거리로 이동하실 것 같아요. 동작역은 한강으로 갈 자전거, 조깅하시는분들의 성지인것 같습니다.
1)이수 스웨첸 포레힐즈 아파트는 동작역보다는 구반포역이 접근성이 더 좋았고
맞은편에 방배 아크로리버아파트가 있는 방배동과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약 300세대 정도지만 신축이라 단지는 깨끗했고 아파트 입구쪽에 버스정류장으로 바로 나가는 길도 보였어요.
지도로는 바로 옆에 이수교kcc스웨첸 아파트가 보였는데 실제로 가보니 단절되어있어서
하나의 단지로 보이기는 좀 어렵다! 이수 스웨첸 포레힐즈, 이수교 kcc 스웨첸을 나오면
빌라 단지들이 높게 왼쪽편에 줄지어 있었어요.
2)이수 힐스테이트 아파트로 가는길에는 정돈되지 않은 길이였고 빌라들이 보였습니다.
대로변에 있는 힐스테이트는 주상복합 같았어요 1층에 상가들이 쭉 있었습니다.
이수 힐스테이트 아파트 중간까지는 아주 깔끔하고 평지 같았어요.
아파트 중간에서 뒷단지로 올라가니 어...? 이거 맞아..? 맨 끝단지에 동작중, 동작초가 있었는데
애기들이 이 꼭대기를 올라다닌다는거지..? 싶었습니다.
그치만 자전거를 끌고 나온 아이들, 책가방 메고 다니는 아이들을 마주칠 수있었어요.
학교가 붙어있어서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보이는구나 했습니다.
이수 힐스테이트 맞은편인
3)동작 금강 kcc 아파트는 동작초, 동작중과 바로 붙어있었지만 어마어마한 언덕위에 있는거죠.
단지 관리는 깔끔한편이였지만 너무 높았습니다. 역이랑도 거리가 있어서 버스를 꼭 타야겠더라구요.
겨울에 미끄러지는거 아닐까? 아이들이 어떻게 다니지? 싶었습니다.
내려오면서 100세대도 안되보이는 4)사당 삼성아파트를 지나 5)이수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으로 갔어요.
kcc금강 -> 사당 삼성아파트 -> 이수푸르지오를 내려오는 오른쪽편은 전부 빌라였어요.
저녁에는 너무 무섭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수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경문고등학교와 붙어있었고 신축이라 깔끔했고 지금까지 본 단지들중
이수역이랑 가장 가까웠어요.
[동작]
이때까지는 요정도 언덕은 언덕도 아니였더라구요^^... 신동아 5차로 넘어가는길이 전부 빌라단지였는데
와우.. 사람들이 여기에 어떻게 주차를했을까? 빌라들을 지나 올라갔는데 더 가파른 언덕이 어떻게 나오지? 싶었어요.
대망의 6)신동아 5차 아파트를 보는데 이건 산이였습니다. 신동중학교와 신동정보산업고등학교와 붙어있었는데,
서울에서 중고등학생 모집하는 홍보물은 처음 본 것 같았어요. 그정도로 높았고 매일 저기를 오른다면
학교를 그냥 안갈것 같았어요... 신동아 5차는 아무리 싸도 투자하고싶지 않았습니다.
아주 가파른 언덕을 내려와 7)신동아 4차 아파트를 보았는데 리모델링 이슈가 있는 단지였어요.
단지 관리는 구축이지만 잘 된편이였는데 아파트 단지를 나와 역으로 내려가는길이 정돈되지 않다보니
사람들이 전부 단지 안을 이용해서 역으로 내려가고 올라가고 하더라구요. 단지 자체는 정돈된 구축이다~
였지만 가격을 봤는데 이게 왜 9.5억이야..? 싶었어요.
바로 앞에 8)사당 우성3단지가 있었는데 여기는 거의 쓰러져가기 직전이였어요.
단지 안에서도 단차가 있어서 계단을 오르내려야하고 타일 다 깨져있고 페인트칠은 새로 하시는것 같았습니다.
놀이터를 어떻게 들어갈 수있을까 억지로 만들어둔 느낌이였구요. 아이는 1명도보이지 않았습니다.
나와서 신동아5차를 다시 지나 9)극동아파트로 넘어갔어요. 구조가 말발굽처럼 좀 특이했고
단지는 페인트칠을 새로 했지만 아스팔트는 관리가 좀 안되어있었어요. 1500세대라 아주 큰 대단지였지만
어디서부터 어디가 극동이고 사당 우성3차야? 싶었어요.
극동아파트도 단지 내에 단차가 심해서 계단으로 다녀야하는 단지였습니다.
극동을 지나 10)사당 우성 2차 아파트로 갔어요. 이수역이랑 가장 가까운 위치였습니다.
3차보다는 훨씬 관리도 잘 되어있었고 초등학교 학생수가 많은 삼일초 코앞이였어요!
가성비 있게 학교 보낼 수있겠다 싶었습니다.
삼일초를 지나 11)이수 리가아파트에 왔는데 어머나 왤케 좋아요? 맞은편에는 로이파크가있고
신호등을 건너지 않고 삼일초에 갈 수있고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정말 많았어요.
버스 정류장도 단지 앞에있고 평지라 아주 살기 좋을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1~10번까지는 모두 언덕이였는데 이수리가아파트, 로이파크는 평지였답니다 :)
이수 리가아파트 위쪽으로는 구축 12) 롯데캐슬(400세대)이 있었는데 언덕이였고 맞은편에 13) 사당롯데캐슬 (200세대) 지도상 같은 단지로 보이지만 언덕이고 중간 차도가 있어서 하나처럼 보이지는 않았어요.
롯데캐슬 뒤로는 또 다시 시작되는 빌라단지들이였어요.
30평이 10억이던데 32평인 리가 11억을 선택할것 같아요. 단지 분위기 치가 컸어요.
내려와서 대망의 14)로이파크를 갔어요. 대장답게 아주 멋졌습니다.
삼일초가 코앞이였는데 삼일초 기준으로 리가, 로이파크, 사당 우성2차, 재개발 구역 이렇게 있었어요.
삼일초를 기준으로 로이파크 밑으로 재개발 공사중이였어요.
재개발 구역이 이수역이랑 가장 가까운위치고 신축이 될꺼라 나중에 대장은 저 친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였어요.
15) 동작 삼성레미안 아파트를 가기위해서는 아주아주 높은 천국의 계단을 올라야했어요.
등산한다는 생각으로 올라갔는데 800세대이지만 단차가 있다보니 단지마다 단절된 느낌이였습니다.
16) 대림아파트로 넘어갔는데 80년대 단지인가? 단지마다 경비실이있었어요.
페인트칠을 다시해서 90년대처럼 보였지만 자세히보면 갈색 벽돌창문들이 보였어요ㅋㅋ
여기도 뒷단지는 언덕 앞단지는 평지 였습니다.
16)현대아파트는 아주 꼭대기에있어서 가는데 아주 애를먹었어요. 여기는 싸도 투자 안할것 같아요.
지도상 중학교랑 붙어있지만 이정도 언덕이면 가까운것도 아니에요. 단지도 구축이라 쓰러져가기 직전이였구요.
관리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재건축 이슈가 있다는데 글쎄요...?
현대아파트를 보고 내려오는길은 모두 빌라였고 길이 좀 무서웠습니다.
남성역 초역세권인 17)두산위브 트레지움아파트로 넘어갔어요.
신축이고 초 역세권이긴하지만 13.5억주고는 여기 안살 것 같아요.
삼일초가 붙어있는 로이파크가 더 싸다니..
오전까지 이렇게 돌고 보리밥집에서 아주 맛난 점심을 먹었습니다 :)
[동작~이수]
보리밥을 든든히 먹고 나홀로 아파트인 18)사당 휴먼시아 아파트를 보러갔는데
역에서부터 가는곳 모두 빌라, 시장이였어요. 버스도 안다녀서 무조건 걸어야하는데 거리가 꽤 됩니다.
저녁에는 되게 무섭겠다 싶었는데 뜨악..단지 앞을가니 엄청난 언덕이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산 위에 지었나봐요.. 구축단지다 보니 엘베도 없고 생으로 올라갔습니다. 여기는 싸도 투자 안할것 같아요.
내려와서는 나홀로 19)제일아파트 를 보러갔는데 어마어마한 언덕에 충격먹고 근처에서만 봤어요.
여기도 싸도 투자 안할 것 같아서요.
[남성역]
제일아파트를 보고 빌라만 보다가 남성역으로 다시 돌아가 20)경남 아너스빌에 갔어요.
남성역이랑 거리도 멀고 일단 언덕입니다. 나홀로 아파트에 총신대와 붙어있었어요.
총신대 다니시는 분들도 여기는 안살것 같았어요.
음료수 사서 올라가시는 분이 있던데 편의점 한번 가려고 이 언덕을 오르는구나 싶었습니다.
역이랑도 거리가 멀고 나홀로단지에.. 여기도 투자 안하겠습니다.
21)삼호 그린, 태천아파트, 삼성그린, 남해오떼뜨 아파트 요렇게 다 붙어있는데
구축단지고 산속에 콕 박혀있는 언덕이였어요. 여기도 투자를...안할 것 같아요.
이제 빌라들을 지나 23) 사당자이 아파트를 마주했는데 엘베가있어요!!
구축단지였지만!!! 엘베가!!! 근데 타니까 5층까지 올라가야 아파트 단지가 나와요..어마어마하다는거죠?
사당자이 조용하고 잘 관리된 구축단지인것 같았고
올라가는 길에보니 신남성연립아파트, 인정아파트 아주아주 언덕위에있는 낙후된 아파트가 슬쩍 보였구요.
서울신남성초등학교는 지도상 붙어있지만 실제로 가려면 엄청난 언덕을 내려가야하더라구요.
사당자이에서 초등학교 보내기는 좀 어렵겠다 싶었어요. 초코아는 아닌걸로!
[남성역 ~ 숭실대입구역]
24)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를 가는데 천국의 계단이 또 기다리고 있었어요..
다만 신축이라 아파트 단지 분들은 밑에서 엘베타고 한방에 올라가는 구조였습니다.
사당자이 뒷문으로 들어가니 상도중학교 정문이 아파트 단지 안에있어요ㅋㅋㅋㅋ
여기 아파트단지 사는 친구들 말고는 저 천국의 계단을 올라야한다는건데... 어떻게 다니지..? 싶었습니다.
신축이라 아주 관리가 잘 되어있었고 단지 잎구 앞에는 버스정류장도 잘 되어있었어요.
25평이 9.4억이라 중학생을 키우는분들은 가성비 단지 아닐까 싶습니다. 신축인데 9.4억이라니...!
골든포레에서 버스를타고 25)레미안 상도 2차 아파트에 갔어요. 여기는 버스를 꼭 이용해야겠더라구요.
그치만 뒤로 터널을 넘어가면 바로 흑석자이였어요.
단지마다 문이 되게 잘 관리되어있었고 숭실대랑 붙어있었어요. 단지 문주가 으리으리했고 관리가 잘되어있었습니다.
삼환 나우빌을 지나 26)레미안 상도 3차아파트를 갔습니다.
오우 단지 관리 베리베리 굿 2000년대 단지들은 먼가 단지 안에서 차를 이동하게 해놓은 것 같아요.
요즘 신축들은 단지 내에서는 모두 도보로다니고 차는 지하로만 다니게 해두었는데
레미안 상도 3차는 숭실대입구역이랑 가까웠고 숭실대입구역 상권도 이용할 수있고
앞쪽 단지는 아주 괜찮을것 같았어요. 언덕이긴하지만 완만한 언덕이였습니다.
다만 구축이라 단지까지는 엘베로 이동하는건 없었어요. 단지에서는 엘베타고 슝
숭실대입구역 길을 건너 신축인 27)힐스테이트 상도 센트럴파크에 갔습니다.
역이랑도 가깝고 물론 역 주변은 빌라들이 있어서 정돈되지는 않았지만 후문으로 나와서
역으로 바로 갈 수있긴해더라구요. 단지 내에서는 엘베로 이동할 수있었어요.
단지에서 단지로 넘어갈때 엘베를 이용 할 수있더라구요.
28)힐스테이트 상도 프레스티지 와 구름다리로도 이어져있었고 바로 길건너가면 되더라구요.
길쭉한 단지로 되어있는데 앞쪽 단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요!!! 앞쪽단지는 전혀 높다는 생각이 안들것 같더라구요. 힐스테이트 두개 단지 모두 신축처럼 보였는데 12년, 13년식이였어요.
29)상도 중앙하이츠빌 아파트로 넘어갔는데 와우.. 그냥 언덕위에 있는 구축단지였어요.
단진 내에서 엘베를 이용 할 수있었지만 그 엘베를 이용하기 위해서 엄청난 언덕을 올라와야 단지가 시작돼요
여기는 투자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중앙하이츠빌에서 내려와서 상도역으로 쭉 걸어갔어요.
상도역 신축인 30)상도 이편한세상 노빌리티를 보러 갔습니다.
너무너무 좋았어요 1층은 개별 테라스가 있었고 단지 내에는 아이들이 놀고있었어요.
단지 후문은 역 주변으로 빌라들이 있어서 좀 별로였는데 단지의 정문쪽은 버스정류장이고
아주 정리가 잘 되어있고 깔끔했습니다. 상도의 대장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바로 뒤로는 31)상도 건영아파트가 있었어요. 구축이지만 관리는 잘 되어있었습니다. 상도중앙하이츠빌과 가격이 비슷했는데 저라면 건영아파트를 선택할 것 같아요.
뒷단지는 언덕이고 본동이랑 바로 붙어있더라구요. 앞단지는 언덕도 완만하고 바로 버스정류장이 있었어요.
다시 상도역으로 돌아가서 32)상도 롯데파크엘 아파트에 갔습니다.
상도역 자체는 주변이 좀 깔끔하지 못하지만 빌라 조금 지나면 신축들이 위치해있어요.
파크엘도 단지 안에서 엘베로 계속 이동 할 수있어서 단지 주민이면 언덕을 느끼지 못하는 구조였어요.
다만 역에서 상도 롯데파크엘까지 갈때 터널을 지나야하는데 밤에는 무섭겠다 싶어요.
여기를 지나 최근에 주변 지인이 당첨됐지만 포기했던 33)클라베뉴에 갔는데
하...진짜 포기하길 잘했다 친구 칭찬해줘야겠다 싶었어요. 엄청난 언덕들과 빌라를 지나서
겨우 갔습니다. 미분양 난 이유를 알겠어요. 분양가도 비싼데 위치가 너무 최악이라..^^....
마을버스를 타려면 엄청난 언덕을 내려와야하는데 여기 어떻게 하려고하지..? 싶었어요.
[숭실대입구역 ~ 상도역]
클라베뉴에서 다시 내려가는 길은 쉽지 않았어요..하지만!!!포기하지 않고
33)상도아이파크에 도착했습니다. 여기까지도 아주 언덕이였어요ㅎㅎ
단지 안에는 아주 깔끔하고 관리 잘 되어있었어요. 상도초랑 붙어있기도 하구요!
바로 옆에는 34)상도 더샾 1차 아파트가 있었는데 문주가 아주 멋졌어요.
신축처럼 보였어요 15년이내인? 근데 2007년식인거 듣고 아주 관리를 잘했구나.. 싶었습니다.
대단지이고 역이랑도 가까운편이고 단지 안에서 아이들을 많이 마주쳤습니다.
35) 상도 더샾 2차 아파트는 1차랑 하나의 단지처럼 보였어요. 역이랑 조금 더 가까운?
상도동 동원베네스트 아파트는 100세대였지만 같은 상권을 이용 할 수있을 것 같았어요. 하나의 단지처럼.
36)상도 두산위브 트레지움 아파트에 오니 아이들이 더 많고 역이랑 더 가깝고 500세대였지만
상도 더샾1차, 2차, 동원베네스트 이렇게 전부 붙어있고 두산위브1차랑은 하나의 단지같았어요.
관리가 아주 잘 되어있는 단지고 특히 상가에는 마트들도 있고 아주 신축단지 상가같았어요.
37)상도 두산위브 1차 아파트는 역이랑 조금 더 가까운 단지고 두산위브 트레지움이랑 붙어있는
하나의 대단지다~라는 느낌이였습니다.
내려와서 38)상도 브라운스톤 아파트는 입구쪽은 언덕이였어요. 대로변에 있지만 언덕을 올라가야지만
아파트 단지가 나오는? 더 뒤로는 동작하이팰리스 지주택 아파트가 공사중이였어요!
역 근처로 개발이 활발이 되는구나 느꼈습니다. 구축단지고 역이랑 가깝지만 아파트 입구부터가 언덕이라는점
39)상도동 효성 해링턴플레이스는 역 근처에 우뚝 서있는 주상복합이였어요 200세대
역이랑 가까운 장점이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다만 주변 역근처 아파트 신축이 들어오면 매리트를 잃겠다 싶어요.
바로 장승배기역 앞에 힐스테이트 장승배기 370세대 아파트도 공사중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40)상도파크자이 장승배기역 바로 앞에 신축아파트가 딱!!!
여기는 안에는 들어가지 못하고 집으로 총총 갔습니다!!!
저는 상도역에서 신대방삼거리역쪽에 나홀로로 있는 상도레미안 1차와 상도쌍용스윗닷홈 아파트는
못보고 집에 돌아갔지만 조원분들은 끝까지 갔다고합니다. 짝짝짝 :)
[상도역~장승배기역]
복기를 하고나니 더 머리속에 쏙쏙 남네요ㅎㅎ다시 현장을 한바퀴 돌아본 느낌이에요.
다음주는 2일차 단지임장!! 대방->노량진->흑석 입니다 :)
함께 해주신 조원분들 너무 감사해요! 혼자였으면 중간에 집갔을꺼같아요ㅎㅎ
이제 과제하면서 단지에 가격을 붙여보면 더 기억에 잘 남을것 같아요!
[전체 임장루트]
댓글
와우~ 다시 임장 한번 더 갔다온듯 하네요 ㅎㅎ 멋진 후기 감사합니다 ~^^
상도동 단임 다 하고 보려구 아껴두었는데 새싹님 단임 복기 글 읽으면서 제대로 복기가 되네요~!!! 새싹님 엄청 세심하게 보시고 복기도 꼼꼼하게 하신 것 같아용~ 오늘 단임두 수고 많으셨습니닷!
읽어내려가면서 1주일 전 단임 동선과 모습들이 그려지네요 다시 임장한 느낌입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