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68조 쩜)

  • 24.03.17

이번강의를 듣고 제일 와닿았던 부분은 뉴스나 사람들이 ‘지금 여기 사야해! 지금이 기회야 ’라고 할때는 이미 늦었다 였습니다.

‘그때는 이미 팔아야하는 시점이다.’ 이 부분을 들으면서 나는 지금까지 잘못 생각을 하고있었고, 너바나님께서 ‘초보투자자들의 현실은 비쌀 때 사고 쌀때 판다.’ 이말씀을 하실때 그이야기가 바로 나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내가 공부를 하지않고 기사들을 보며 부동산을 구매했더라면 나는 실패를 했을것이고, 나의 노후는 어둠이였겠지만, 지금이라도 공부를 하게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바나님께서 많은 예시들을 들어주셔서 부동산에 대해 조금이나마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다른사람에게 보여주는것도 중요하다라는 생각이 있어서 sns를 보며 다른사람이 하면 나도 해야지, 나도 사야지 하면서 살아왔는데 강의에서 ‘타인의 꿈을 욕망하지마라’ 라는 말을 듣고 저에게 하는 말 같아서 반성을 하며 sns를 지우는 큰 결심도 하게되었습니다. 

항상 남들과 비교하며 나만 못하는것 같고 나만느린것 같아서 조급함도 있었지만, 조급하지 않게 나만의 루틴을 만들며 꾸준히 실력을 쌓아 시간을 보내야겠다.! 라는 다짐을 하게되었고, 강의를 들었지만 아직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이 있어서 복습과 책을읽으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더 열심히 노력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자의 운명을 결정하는것은 머리가 아니라 배짱이다.’



댓글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