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강한엄마입니다.
조금 늦은(?) 강의 후기입니다. 월요일까지 완강하려고 헀는데, 조금 늦어졌습니다.
먼저 이번에도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2주차 강의는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서울에 대한 내용이라서 익숙하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재건축시장을 보고 있으면 전체적인 시장흐름을 알 수 있다.
또한 재건축에 대한 기본 개념도 가볍게 훑어주셔서, 투자자로서 재개발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매번 시세를 딸 때 재건축은 나의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지 않아서 고민을 하며 작성했는데 조금 해소가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재건축은 매매가 그 자체만 보자. 전세금을 계산하면 너무 어려워지는 것)
땅이 좋다는 전제하에 재건축 단지들은 랜드마크보다 먼저 반응을 합니다.
아직 재건축에 대한 기대심리가 꺽이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완전한 하락장이 올 때까지 더 시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가격에 감을 잡자
가격을 생각할 때는 해당 권역의 상단, 평균, 하단가격을 생각하자.
상단가격은 평균, 하단으로 영향을 끼치며
평균가격은 이 가격대에서 가장 좋은 단지는 어디인지 생각해보며
하단가격은 전세가가 가장 빠르게 붙을 수 있는 단지임을 생각하자.
소액투자 vs 가치성장투자 vs 후순위투자
해당 권역에 대해서 투자의 정의를 내려주셨습니다.
같은 서울이고 같은 구이지만 분명히 우리가 취할 수 있는 태도는 단지마다 다릅니다. 좋은 단지를 알아가되, 후순위 단지들까지 생각하며 조급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내가 투자하고 싶은 구에서 내가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태도를 보고 서울 전체를 편파적으로 보지 않고 넓게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입지분석>
**해당 생활권에 사람들 "왜"사는지 생각해보기 (바로 옆 단지이지만, 생활권에 사는 이유때문에 가격이 다를 수 있음을 기억하자)
**해당 생활권에서 "중심"이 어디인지 (전철역도 중요하지만 생활권 내 중심이 어디인지 확인하기)
**호재가 있지만 호재가 반영되지 않은 곳을 찾아라
(계획보다는 이미 실현된 호재인데 가격이 움직이지 않은 곳!!)
완강인증합니다!
댓글
강한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