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네코입니다.
드디어 3주차 강의가 열렸습니다.빠라밤~~
감자깡이 될뻔 하셨던 양파링님과 와이프의 이름을 본따 닉네임을 만드셨던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먼저 따라 가보겠습니다.
오늘의 뽀인트!!수익률 보고서를 잘 쓰고 바로 투자 하는법!!
제가 너무나 기다리던 시간이었습니다.
왜냐면 제가 내마기와 열기반을 들으면서 분위기 임장을 해보았었는데요. 그걸 남겨두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임보라는 걸 배워 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오더라구요.
다른 분들이 카페에 남겨주신 임보는 엄두가 안나서 미니임보 같은 느낌으로 잘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역시나 귀에 쏙쏙 박히는 강의..일단은 이럭 왜 써야하는지
알려주시는 부분이 핵심이었습니다.
써야한다고 느끼면서도 내심 이걸 왜 굳이..시간 잡아먹는 기계 아니야??이런 생각이 은연중에 있었거든요.
근데 딱 집어서 말씀해 주시더라구요.객관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더 좋은 땅과 더 좋은 아파트를 찾고 매수하기 적절한 때인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이라구요.
왜써야 하는지 이유가 납득이 되고 나니 어렵지만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 양파링님의 말씀대로 수익률 보고서를 쓰고 왔습니다.
강의 내내 해주셨던 말씀..
쓰고 완성하는게 중요해요.열심히 하지 말고 그냥하면 되요.-.그래서 진짜 그냥 했습니다.^^
그럼 이제 주우이님의 강의를 따라 가볼까요??
주우이님의 강의에서 얻은 뽀인트는 "비교평가 대상을 3개 이상 만들어라" 였는대요.
결국 임장가고 앞마당을 3개는 만들어라 였습니다.
그리고 매호기마다 복기를 통해 더 나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경험을 쌓으라고 얘기해 주셨습니다.
지하철 노선을 따라 비슷한 지역들을 비교하고 그 대상들이 늘어 갈수록 투자가 쉬워질거라 하셨습니다.
임장과 임보.. 지금 당장 제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목표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1호부터~5호까지 투자를 했다 치면 1호를 제일 먼저 팔고 싶겠지만 그럴수 없는 싱황도 생길거라고.
1호기 투자는 내가 원하는 수익률을 가져다 주기 힘들 수 있지만 복기하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투자의 방향을 찾을거라는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강의 내용을 복기하면 후기를 쓰고 있는 이유도 그러것 같습니다.
더 확실히 BM하고 뼈에 새기기 위해서..
오늘도 부린이 네코는 월부 강의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하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