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이모텝쓰리스텝입니다.
갑작스런 휴가가 생겨 여유있게 3주차 강의를 수강할수 있었습니다.
3주차 강의에서 주우이님과 양파링님의 말씀에 큰 힘을 얻었습니다.
첫번째로는 꾸준히 해야하고, 멀리가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가야한다는 말에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아직 많은 지식이 없는 저이지만 성장하기 위해 시간을 두고 우선순위를 정해 목표에 맞는 노력을 한다면 선배님들 처럼 크게 성장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추가적으로 조활동에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조원들을 챙기며 정규강의 이후에도 소통하며 관계 유지를 하고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불태'라는 말은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말로 부동산 투자에도 적용할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부동산에 투자하기전 그 부동산에 대한 가치와 내가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를 알아야 잃지 않는 투자를 할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강의에서 말씀해주시는 것처럼 수익률 보고서, 임장보고서, 독서, 투자 등을 꾸준히 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세번째로는 일단 시작해야한다는 말씀에 공감을 했습니다.
중요한것은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라는데 저는 이제 시작이라 先공부 後투자하겠습니다.
물론 시간이 좀 걸리긴 하겠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꾸준히 하려고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작이 되어야지 시스템이 된다는 말과 처음은 누구나 어렵다는 말에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레이-하기나해' 라는 노래가 떠올랐습니다. 이 노래 가사 이부분입니다.
하기나 해
그냥 하기나 해
뭐든지 걱정만 많으면
잘될 것도 되다가 안되니까 그냥 하기나 해
하기나 해
그냥 하기나 해
어차피 생각대로 되는 것도 아니니깐
재밌게 즐기자구 그냥 하기나 해
이 노래와 가사가 떠올랐던건 아무것도 하지 않았던 저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노래 처럼 일단 시작하겠습니다. 무엇이든!!
시간되시는 동료분들은 노래 한번 들으시고 힘내시길 바라며, 수강 후기는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이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자신이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두 사람 다 옳습니다. 왜냐하면?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입니다 -헨리 포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