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1기 49조 KyleKim]

  • 24.03.24

이번 서기의 마지막인 제주바다님의 강의는 서울 동북권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고 구별로 입지분석과 각각 생활권별 특징, 선호하는 단지와 비선호단지 그리고 단지별 비교 등 어느하나 지나칠수 없는 강의였습니다.


"좋은 것부터 보자"

현재 절대적 저평가 시기에 가격이 싸진 좋은 단지들은 기회를 주지 않고 먼저 오를 수 있기 떄문에 먼저 보고 투자를 고려해야 하고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빠지는 단지들은 추후에도 길게 투자기회를 줄수 있기 때문에 소액으로 가능할때 투자 해도 좋다는 말씀에 투자 기준을 어디로 둬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금보다는 가치를 보고 더좋은 곳에 투자


"인구와 소득을 미리 아는 것은 서울투자의 중요한 부분이다"

집값은 사람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손품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데이터 속에서 어떤 사람들이 얼마만큼 벌고 있는지 봐야 하고 발품을 통해서 실제로 데이터와 연결되는지 봐야 하는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손품과 발품을 왜 하는지 목적을 분명히 하자


"구별 입지 우선순위를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

임장지역의 아파트 매매가격을 이끄는 요소가 어떤 것인지 임장과 손품을 통해서 그 요소를 파악하고 단지를 뽑을때 그 요소를 통해서 투자 대상단지를 선정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임장과 입지분석을 통해서 어떤게 중요한지 우선순위를 파악하자


"리스크가 제로인 투자는 없다"

리스크가 완전히 없는 투자는 어디에도 없고 항상 존재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어떻게 하면 그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을까라는 관점으로 접근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환수원리의 리스크 대비 투자전에 항상 상기하자


서울투자 기초반 시작전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했지만 마지막 강의를 듣고 나서 들었던 생각이 어쩌면 나도 서울투자 할 수 있겠다 라는 마음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만큼 서울투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게 해준 강의였고 경험삼아 했던 지난달의 양천구 임장과 이번달 마포구 임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습니다. 아직 비싸고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더라도 언젠가는 나에게도 기회를 줄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앞으로 서울 임장을 적극적으로 임할것이라 스스로 다짐하고 이번 강의의 마지막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카일23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