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주차 강의를 들으며 제가 막연하게 어려울 것이라 느꼈던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양파링님의 강의로 배우게 되니 입지와 수익률을 왜 알아야하는지 그 중요성에 대해 자각하게 되었습니다. 입지를 모르면 같은 가격이지만 가치가 덜 높은 물건을 사게 되고, 수익률을 모른다면 가치 높은 좋은 물건을 사더라도 가격이 오를 때까지 기다리지 못한다는 강의 내용이 왜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봐야하는지 충분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제가 도전을 하기 보다 안전한 길을 택하는 편이기 때문에, 부동산처럼 큰 액수의 돈을 투자해야 하는 분야에서 쉽게 흔들리고 불안함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인데요. 열심히 임장을 해서 앞마당을 늘리고 수익률 보고서를 제대로 쓴다면 제가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기에 그 불안도가 훨씬 낮아질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지난주 주말에 조원들과 함께 송파구 분위기 임장을 했었는데요. 랜드마크 아파트와 내가 투자하고자하는 아파트, 그 외의 다른 아파드들을 비교군으로 만들어 비교평가하는 것처럼 크게는 지역을 비교해서 더 구체적이고 좁게, 저의 여건과 금전적 상황에 맞게 물건을 찾아 들어갈 수 있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임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주우이님의 투자사례를 들으며 너바나님이 말씀하셨던 초보투자자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투자공부에 몰입하게 되며 제가 쏟는 시간과 에너지가 일상에서의 가족, 사회적 관계에서는 또 어떻게 균형있게 잘 맞추어 나가야할지 고민해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일상과 열기반 공부를 병행하며 몸과 마음이 약간은 지쳐가던 시기에 이번 3주차 강의가 마지막 주차 강의를 향해 갈 수 있는 힘을 다 잡아 주는 것 같습니다. 4주차 강의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우리 드몽마님, 3주차에 약간 지치셨구나...충분히 그럴 수 있죠! 그럼에도 이렇게 밀도 높은 후기를 적으시고! 말씀처럼 투자 공부와 일상의 균형 잡는 게 필요한데, 앞으로 충분히 잘 접점을 찾으시리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