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 11기 107조 젤리메탈] 서울투자기초반 3주차 강의 후기

  • 24.03.26


안녕하세요

인생의 클래식을 찾아 여행하는 젤리메탈입니다.


서울투자 기초반의 3주차이자 마지막강의였던 제주바다님의 강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3주강의라서 더욱 짧게 느껴지네요..


항상 앞으로 전진하는 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D



그 생활권 사람들이 원하는게 뭘까

서북구 강의를 들으며 그 지역에 사는 이유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서북구는 이렇다할 직장이 크게 있지 않은 지역이기 때문에 서울에서 거기 실고있는 이유를 찾아야 했습니다.

교통이 먼저일까 ? 연식이 먼저일까 ? 학군지가 먼저일까 ? 한강뷰가 먼저일까 ?

어떤 부분이 그 지역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일지 파악하는것, 그게 서북권에서는 너무나도 중요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이 내용이 비단 서울에만 국한되는것이 아니고 부동산 투자 과정 내내 우리를 따라다니는 핵심이라고 생각들었습니다.

어쩌면 모든걸 관통하고 있는 맥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자본주의 시장에서 모든것은 수요에서 나오게되고 ,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는 ' 거기서 살고싶은 욕망 ' 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성동구에 살고있는 사람이라면 이 아파트에 살고 싶을까 ?

광진구라면 ? 동대문이라면 ??

이런 생각을 끊임없이 해보고 해당 요소가 뭔지 끈질기게 파악해보는 과정이 프로 투자자로 저를 성장시킬거라고 확신듭니다 ㅎㅎ


B.M.

30년 족쇄를 채워서라도 그집에 살고 싶을지 생각해보기



서울 투자는 노후를 책임지는 보험이다.

서울에서 잘 사놓은 집은 팔지않는거라고, 어쩌면 우리 아이들에게까지 물려줄 만한 것이라고.

그런 이야기를 들었을때, 처음에는 어리둥절 했습니다.

' 팔아야 수익이 남는거 아닌가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주바다님의 말은 이런 의미였던것 같습니다.

" 꾸준하고 절대적인 수요가 있는 서울은 한번 사두면 지속적으로 전세가가 오르며 현금흐름이 형성되고 그 싸이클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황금알을 낳는 거위처럼 잘만 키워나간다면 든든하게 우리를 지켜주는 보험이 될것이다. "

이번 강의를 들으며, 팔지않는 투자도 세상에 존재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일 그렇게만 된다면 정말 가지고만 있어도 나중에는 따듯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을정도로 거대한 물건이 되어있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런 물건을 찾으려면 역시나 앞마당과 임보를 늘려가며 물건보는 안목을 길러야겠지요..?

오늘도 내일도 저는 달려가겠습니다.


B.M.

황금알을 낳는 거위도 시작은 한땀한땀 앞마당 !!


댓글


젤리메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