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3기 8*5 사십억은 달성한거조 러브포에버] 나는 이미 10프로의 부자 라인에 섰다.

  • 24.03.26

차분한 음성과 우아하신 외모로 깔끔하게 강의 해주신 양파링님.

9년차의 내공으로 약3시간의 짧은 강의지만 결코 그 안에 담긴 내용은 짧지 않았습니다.

28개월의 아이와의 시간까지 포기해가면서 이루고자 한 바를 이뤄내셨으니 참 대단하다 싶고 부러웠습니다.^^


훈훈한 외모에 서윗하신 에튀튜드로 강의 해주신 주우이님.

아내분과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강의 내내 전달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셨을지 상상이 됐습니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는 또 무엇인가? 내가 할 수 있는 것인가? 걱정하면서 강의를 들었는데 정말 알차고 재미있어서 강의 듣자마자 수익률 보고서 과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과제라면 교육기관을 다닌 이래로 이런 경우는 처음입니다@.@;)


부동산에 관심은 있었던 터라 부동산 지인, 아실, 호갱노노 등 여러 사이트들은 둘러보기도 했었지만 정확히 무엇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몰라 실거래가나 매물 등만 대~~충 보고 말았는데 방법을 알려주시니 심봉사가 눈을 떠 심청이를 보게 된 감격과 비슷하려나 싶더라구요. 이래서 강의를 들어서 튜터님들의 시간과 노력을 레버리지해야한다는 말씀을 이해하게 됐습니다.


국가통계포털사이트에서 직장 종사자수 검색, 아실에서 학군과 중학교 학업성취도 찾는 건 처음 알게 된 방법이라 흥미로웠습니다. 고등, 중등 자녀를 두고 있어서 부모는 아이의 미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며 좋은 학군지가 투자에 많은 영향을 미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습니다.


같은 투자금으로 시작했으나 차이 나는 수익률을 보면서 끊임없는 조사와 임장만이 잃지 않는 투자를 만드는 최선의 방법임을 잊지말자 다짐해봅니다.

그리고 배운 것을 내것으로 만드려면 반드시 해야하는 투자 실행, 특히 '가치 있는 것을 좋은 시기에 살 것',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릴 것! 꼭 기억하겠습니다.

저는 투자를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 나이, 너무 늦은 시기가 아닌가 했는데 사람들의 90프로는 이미 투자에 관심이 없고 나머지 예비부자 10프로 안에 들었다는 그 말씀을 듣고 무릎을 쳤습니다.


주우이 님께서 알려주신 비교평가와 투자사례는 좀 더 실질적으로 겪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알려주는 꿀 강의였습니다. 초보투자자로서 겪으셨던 성공과 실패의 경험들을 참고해서 조금이나마 실패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봤습니다.

저도 참 주저함이 많고 느린 사람이기에 걱정이 많은데 주우이님도 그러했다 해주셔서 위안이 됐습니다.

허나 주우이님은 피하지 않고 모든 주어진 일을 성실하게 해냈다 하신 말씀에 저는 그런 점이 부족한데 닮아가야겠다 다짐을 했습니다.


나는 이미 10프로의 부자 라인에 섰다.


이번 강의를 통해 느낀 한 줄 소감입니다.^^





댓글


러브포에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