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53조 배츄우]

  • 24.03.26


3강에서 먼저 양파링님이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와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다.


이번 강의는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그냥 알기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강의라고 하셨다.

객관적인 기준을 알려주심으로써 내가 스스로 투자를 할지 말지를 판단하고 투자에 확신을 갖게 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해주셨는데 강의 중간 중간에 두 개의 아파트를 비교해주시면서 어느 아파트에 투자 할 지 같이 선택해 보는 시간이 있었는데 같이 기준을 갖고 평가하니 쉬웠었다. 근데 막상 혼자 수익률 보고서를 혼자 쓰려니 조금은 시간이 걸렸다. 어려워 보이지는 않았는데 해보지 않았던 거라 그런가 괜히 어렵게 느껴지고 그런 느낌이다.

하지만 양파링님께서 첫번째 단계에서는 절대 완벽할 수 없으니 우선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주셨으니 믿고 꾸준히 수익률 보고서를 써봐야겠다.


그리고 나서 주우이님의 강의에서는 주우이님이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전수 해주시는 느낌의 강의였다.


우선 주우이님께서 말씀 하신 내용 중 임장을 습관으로 만들라는 말이 있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정해진 날에는 꼭 임장을 가보라는 말이셨는데 주말 하루, 평일 하루 날 잡아서 비가 오든 눈이 오든 가라고 하셨다. 아직 주 이틀은 힘들 것 같으니 주말 하루라도 꼭 임장을 다녀보도록 해야겠다.

임장 보고서의 끝은 임장 보고서를 안 쓰는 것이라고 하셨다. 아직은 턱없이 부족하지만 나도 그런 날이 올 때까지 열심히 해야겠다.

요즘 계속 이 정도면 그래도 전에 아무것도 안 한 것보단 낫지 하면서 자기 합리화를 했던 적이 있는데 주우이님께서 그런 말씀을 하셨다. 이 정도면 되겠지라는 마음 갖지 말고 혼신을 다해서 하라고, 내가 할 수 있는 100%에서 110~120% 노력을 해야 성공을 하는 것이다.



아 그리고 주우이님이 말씀해주신 말 중에 계속 가슴에 새길 것!

기버가 되자! 내가 먼저 나눈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자.

당연한 건 없고 도움을 받으면 감사함을 표시해라.

내가 잘 못하는 것 중 하나다.

월부 강의를 들으면서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에 한 번 더 적어봤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부자뿐 아니라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노력하면 바뀔 수 있을 것이다. 감사 일기도 꾸준히 쓰면서 감사할 줄 아는,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었음 좋겠다.





댓글


배츄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