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전문가로부터 시장을 듣는 것은 시간낭비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가장 큰 깨달음은 뉴스같은 대중매체를 보면서 매매를 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주식에 대한 책, 강의 같은 걸 보면서 뉴스에서 나오는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나의 매매에 개입되면 안된다.
나의 원칙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가치대비 저평가 된 것들을 골라 오래동안 보유해야 수익률이 올라간다.
수익률 보고서, 임장보고서
누구보다 앞마당을 많이 가지고 있는게 중요하다. 임장보고서를 많이 쓰는게 힘이다.
물건들을 비교해 저평가 된 것들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대상이 많은 사람이 가장 좋은 걸 갖게 된다.
하지만 너무 시간 끌지 말고 1년 안에 1호기 시작해보겠다.
투자시기
투자에도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이 있다. 가치 있고 저평가 된 물건이라면 오래 보유하자
매매가하락, 역전세 등 위기가 와도 견딜 수 있게 살 때 잘 사야 한다. 현재가 어떤 상황인지 나는
판단하기 어렵다. 하지만 최고가 대비 많이 빠진 물건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시작해 볼만하다고 생각한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돌아오지 않는다.
KB부동산에 들어가서 전세가율, 매매/전세 지수, PIR, 주택부담지수 같은 지표는 살펴보도록 한다.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면서 인생이 바뀌길 바라는건 정신병 초기증세라고
잊지 말자 투자기준, 기초를 튼튼하게
비교평가해서 저평가된 물건에 집중한다.
환금성이 좋으려면 300세대 이상, 4층 이상, 탑층제외 물건에 투자한다.
수익성에 대해 보고서를 무조건 작성하고, 매전갭을 너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원금보전을 위해 전세가율 60%, 수도권70%, 지방80%
역전세 등 리스크 관리를 위해 대출로 무리하게 투지 하지 말고 마이너스 통장 등 위기 상황에 대비해 대출에 관해 공부해둔다. 주변 입주물량에 대해체크하고, 점유자 성향도 미리 파악에 둔다.
꾸준하게 해서 살아남자
강한사람이 살아남는게 아니다. 살아남는 자가 강한거다.
아파트 1채 매수하는 금액에 비하면 수강료는 정말 작은 돈이다. 강의비용 아끼지 말자
댓글
일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