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나이들어도 상큼하고 싶은 상큼걸입니다.
대망의 4강, 마지막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1분 1초가 가는게 아쉬운 마지막 강의였어요.
아 계속 듣고 싶은데 ㅠㅠ
내일부터 다시 복습에 들어가기전에,
망각하기 전에 얼른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
1.가치평가와 저/환/수/원/리 (투자의 단계)
-가장 좋은 투자는 가치 성장 부동산을 좋은 타이밍에 매수하는 것
=>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쉽지 않는 길인 것 같습니다. 저는 경매를 먼저 접하고 스스로 공부하기 보다 잘 모르는 상태에서 추천물건을 입찰해서 낙찰을 받았고, 그 이후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저환수원리를 따져보지 않고, 오직 수익률만 보고 입찰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배울수록 제가 낙찰받은 집이 환금성이 뛰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지를 따져보지 않고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이유로 입찰을 했던 것이었습니다. 처음은 경험이라 생각하고 후회하지 않으려고 마인트컨트롤을 하고 있지만 들어간 목돈을 생각하면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무지에서 오는 과감함이었지만 다행히 월세를 셋팅했고 2년을 보유하려고 합니다.
너바나님이 말씀하신 담배꽁초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가치는 낮긴 하지만 가격은 싼 물건인 담배꽁초가 2년 뒤에 수익을 내줄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이제부터 가치있는 물건을 찾기 위해 독강임투를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시세차익 부동산 투자 원리
-임장 프로세스
=> 아직 임장에 서툰 초보자에게 어떤 프로세스로 임장을 진행해야 하는지 다 알려주시는 강의여서 정말 좋았습니다. 임장 전에 사전임장으로는 무엇을 체크해야하는지 중개인과 어떻게 약속을 잡아야하는지 등에 대한 노하우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임장하고 정리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다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강의는 정리 잘해서 두고두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세에 대한 노하우, 계약 등에 대해서도 실무적인 부분을 설명해주셨고, 부가적인 비용을 아끼는 방법과 인테리어까지 완벽한 강의였습니다. 제가 이미 부동산을 하나 투자해본 것처럼 A부터 Z까지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3.보너스강의
-200억 부자가 말하는 행복한 부자 되는법
=> 강의도 알찼는데 보너스 강의를 듣고 나니 마음이 더 웅장해집니다.
=> 부자가 되면 세상의 자극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와닿습니다. 작년에 가깝게 지내던 회사 동기에게 배신(?)을 당하고 마음이 너무 힘들어 지금 육아휴직중에 있습니다. 마음도 회복되고 있고 살만한데 문제는 시드를 모을 자금이 없다는 것입니다. 맞벌이를 할 때 한사람이 버는 돈은 거의 모으면서 부족하지 않게 살았는데 외벌이로 지내는 지금 돈 나갈일은 많은데 돈이 모지이 않습니다. 만약 휴직전에 제가 어느정도 부를 이루었다면 배신 따위에 마음이 무너지지는 않았을 것 같고, 자존감도 떨어지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휴직할 일이 없었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 제가 좋아하는 말이 “반응하지 말고 대응하라.” 란 말인데 투자로 어느정도 부를 이루면 앞으로 회사생활에서 반응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내가 언제 행복한지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는 말도 마음 깊이 새겨놓겠습니다.
행복한 강의였습니다. 너바나님, 주우이님,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댓글
상큼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