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 느낀 점
투자자로 살아가기로 결정하고, 그 넓은 바다에 나아 갔을 때, 어떤 파도가 올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좋은 파도와 나쁜 파도와 관계없이 내가 수영을 능숙하게 할 수 있다면 내가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계속 강조하는 것은 시장은 예측의 대상이 아닌, 대응의 대상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할 때 거시경제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경기가 좋다, 나쁘다에 따라 주식거래를 했습니다. 결과는 돈이 되는 주식은 팔고, 손실난 주식은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가치 있는 자산은 시장상황과 관계 없이 계속 가져가고, 저가치 자산이였음을 깨닫게 된다면 정리하고 실패를 복기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습니다.
2024년의 저의 목표는 가치가 성장하는 부동산을 좋은 타이밍에 사기 위한 훈련 과정을 꾸준히 해 나가는 것입니다. 2월 열반중급반, 3월 열반기초반을 통해 자본주의에서 살아가는 원칙과 투자 마인드, 투자 프로세스를 배웠습니다. 4월에 실전 준비반에서 부동산 투자를 잘 해나가기 위한 임장보고서 작성법과 임장하는 방법들을 배우면서 실전 투자자로 성장 할 것이 기대됩니다.
“매일 좋은 투자를 하는 사람은 없다.” 는 워렌 버핏의 말을 기억하며 잃지 않는 투자를 목표로 투자 경험을 쌓아가서 조금씩 성장하는 투자가가 되고 싶습니다.
투자공부를 하는 것은 내 욕심임을 인정하고, 가족과 직장 동료에게 더 잘해야 한다는 말씀에도 공감이 됩니다.
“아빠는 왜 아직도 공부를 해?” 라는 아이들의 질문에 다른 투자 동료들은 어떻게 답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부자가 돼서, 너희와 시간을 더 많이 보내고 싶어서 공부해 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이면 아이들은 지금 아빠와 놀고 싶은 것일 텐데. 라는 생각에 이게 맞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미안함을 가지고 가족과 시간을 따로 떼어서 돌아오지 않는 가족과 추억을 쌓는 시간도 꼭 확보해야 겠습니다.
지금이 하락기이고, 같이 공부한 중급반 분들 중에 투자 경험이 많은 분들이 투자를 고민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조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가 부동산 투자시장에서는 초보자임을 인정하고, 지금 내가 공부하고 준비해야
할 것을 시간을 투재해서 해나가자는 마음가짐으로 오늘을 충실히 살자 라고 다짐합니다.
■ BM(실천사항)
1.일주일에 1번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작성(관심지역/주변 아파트 중심)
2.지금하고 있는 투자습관 유지하기(주 투자공부 시간 32시간 이상)
3.강동구 임장보고서 완성하기!
4.5월말까지 앞마당 3개 만들기!
5.양가 부모님, 아이들과 일정을 먼저 정하고, 투자 시간 넣기.
댓글
퓨쳐밸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