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10기 앞마당 10개 만들고 60억 부자되조 어니런] 2번째 조장 도전, 알을 깨는 시간


안녕하세요.

정직하게 달리는 투자자 어니런입니다.

지난 열기에 이어 이번 서기 때 두 번째로 조장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1. 조장에 지원한 이유

지난 열기 때 조장을 처음 해보고 너무 좋다고 생각해서 아묻따!!(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조장에 지원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조장을 하면 좋은 점은


(1) 좋은 동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조원들 뿐만 아니라 다른 조의 조장님들, 반장님들까지 좋은 동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2) 텐션이 올라간다.

조장을 하면 '그래도 조장인데..과제를 늦게 낼 순 없다!!!' '내가 주말 전에 강의 듣는 게 좋다고 했는데 안 지킬 순 없다. 강의를 빨리 들어야겠어다!!' 하는 책임감(?)이 생깁니다ㅎㅎ 그래서 자연스레 텐션이 올라가요!


(3) 나눔의 기쁨

조장을 하며 나눔의 기쁨을 처음 느껴봤던 것 같습니다. 그게 엔돌핀, 원동력이 되어 힘들다고 느껴지지 않아요:)


2.이번달 조장 원씽 = 서로 친밀해지기(feat. 나를 드러내기)


이번에 2번 째 조장을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건 '조원분들과 친해지기!'였어요.


첨엔 조장이니까 많이 리드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번엔 조장이 아닌 그냥 동료로 서로 감정을 나누고 한 달 간 희노애락을 함께 하고 싶었습니다.


조장 OT때 샤샤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셨던 것처럼 모든 동료가 나의 선생님이라는 마음을 가지려고 했고,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샤샤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노력이라고 적었지만 거창한 건 아니고..ㅎㅎ 그냥 평소보다 제 솔직한 얘기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조원분들께서도 진솔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다같이 오프로 보지 못 하고 따로 임장해야했음에도 유쾌하고 즐거운 조분위기가 만들어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가보자J님,@동구링님, @부자아줌마1님, @실천부자님, @서앤님, @석구님, @쫄떡님, @필디님, @향아님, 저...만 그렇게 느낀 거 아니죠?ㅎㅎ)


3.부족했던 점


저의 단점은 한 번에 한 가지 밖에 잘 못한다는 건데요..ㅠ.ㅠ 일할 때는 일한다고 정신이 없어서 조톡방을 더 따숩게 데우지 못한 것을 반성합니다..😭


또, 저희 조원분들이 각자 스케줄이 달라서 따로 임장을 진행해야했는데요. 한 분 한 분 더 살뜰히 챙기지 못 한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것도 그래서 부끄럽습니다..ㅠㅠㅎㅎ이건 반성을 위한 복기글이랄까요...


조장을 하면서 기존의 저의 한계를 마주하게 되고..한편으론 그걸 깰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조장으로 보내는 한 달은 알을 깨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4. 감사한 점


부족한 조장인데 늘 밝게 조모임 참여해주시는 조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육아와 직장 생활, 유리공을 지키시느라 바쁘신 와중에 환경 속에 있기 위해 강의를 수강하신 가보자J님. 조금이라도 시간 내서 참여하려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동구링님.실제로 봰 적이 없지만 내적 친밀감 가득입니다. 재밌는 농담으로 웃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리공 지키면서 하시느라 어려우실텐데 밝게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남들과 속도가 달라도 끝까지 해내실거라 믿습니다.


부자아줌마1님, 느린 조장의 페이스에 맞춰주셔서, 진솔한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함께 임장하면서 힘든 줄 모르고 즐겁게 임장했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


실천부자님,실천부자님이께서 조장이 아니셨을까 싶을 정도로 저의 빈자리를 꽉꽉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혼자 임장하시는 분을 위해 여러 번 임장 가시고, 인사이트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끊임 없이 노력하시는 모습 본받겠습니다. 실천부자님 최고👍👍


서앤님. 같은 부산 사람인데 한 번도 못 봰 거 실화인가요..?😢 근데 조모임 때 계속 뵙다보니 만난 적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지금도 서앤님 웃음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ㅎㅎ특강도 강의도 열심히 들으시는 모습 넘 대단하십니다.:)


석구님 오늘 저의 매임 메이트! 작년 12월에 시작한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잘하셔서 넘 놀라워요. 덕분에 많이 배우고 즐겁게 임장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까지 잘 해내실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쫄떡님. 저의 역할극 부탁을 흔쾌히 들어주시고 매임조 짜는데도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임 팀장 역할을 넘 잘해주셔서..많이 배웠습니다. 쫄떡님이 계셔서 든든했어요💜


필디님. 넘 잘하신다는 믿음 때문에 제일 못 챙겨드린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들어요. 자료 공유 많이 해주시고 인사이트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향아님, 오늘까지 두 번 봬서 넘 좋네요😍 임장, 임보 다 처음이신데 넘 잘해내셨어요. 매임까지도! 앞마당 1개 만들기 하실 수 있어요!! 같이 식사하면서 많은 얘기 나눌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진짜 어마어마한 스케줄에도 전화로 챙겨주시는 황금쌍알반장님❤️❤️ 덕분에 마음이 늘 든든하고 따땃했습니다ㅎㅎ 저의 영원한 노인정 반장님으로 남아쥬세요!!!!


넘치는 실력으로 인사이트 나눔해주시고 도와주신 조장님들, 아크로님, 모더님, 또또님, 돈달님, 벌크님, 복댕이님, 오수님,산다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또 동료로, 조장으로 만나뵀으면 좋겠습니다💛



5.다음번 목표


다음 번에 조장을 하게 된다면..


1. 전화를 더 자주 드리겠어요!! 주1회 고고


2.단지분석, 전임, 매임을 더 많이 도와드리겠어요!! 처음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이 넘 어려우시다는 걸 알았지만 놓친 것 같아 더 챙기겠습니다.


3. 단톡방 뜨겁지 않아도 따뜻하게♡

스몰토크가 오가는 정겨운 조톡방이 되도록 더 많이 질문 드리고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이상으로 조장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user-avatar
또지또규user-level-chip
24. 03. 30. 22:12

어니런님의 따뜻한 진심이 느껴지는 글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세심함이 전달 되었을 거예요!

user-avatar
황금알거위user-level-chip
24. 03. 30. 22:19

어니런님 진짜 넘넘 고생 많으셨어요^^🧡❤️💛🧡❤️💛 차분하게 하나하나 해내시는 모습이 너무 인상이 깊었고, 오늘도 조원님들과 함께 끝까지 함께 열정 불태우는 모습 좋았습니다! 저도 본받아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진심어린 조원님들 케어는 처음 봅니당! >.< 우리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요!

user-avatar
산다소니아user-level-chip
24. 03. 30. 22:34

어니런조장님~~~ 글 읽으며 저도 공감 많이 했어요!!! 이번 달은 저도 정신이 없어서 조원분들을 잘 못 챙겨드려서 너무 아쉬운 한달이었거든요ㅠㅠㅠ 그래도 어니런님 걱정돠 달리 어니런님 톡방 따뜻했을겁니당!! 한 달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