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기초 72기 65조 주마구 JMG] 50억짜리 꽃을 피운 조장 후기

🫘씨앗. 조마구, 조장이 되다!

아직 나눌 수 있는 부분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조장을 신청하는 것이 망설여졌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동네에서 투자 동료를 만나고 싶은 마음에 기회가 된다면 지역 변경 대신 조장을 해보겠다며 용기를 내어 설문지에 체크했고, 작은 가능성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조장방에 초대를 받고, 조장 마이너스 9단의 하루가 시작됩니다.




🌱싹. 운이 좋았다.


족한 조장임에도 불구하고 사랑 가득한 한마디 보내주시는 조원구단

감사하게도 알아서 척척 행동하고, 주어진 역할에 충실하며, 투자 공부에 진심인 조원분들을 만나 큰 어려움 없이 첫 조장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몰아서 강의를 듣기도, 선택 후기 작성도 안했던 제가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조원분들과 다 함께 완강하고 싶은 마음에 강의 듣기를 루틴화하고, 한 발짝 앞서서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이나 영상들을 먼저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나눔의 기쁨을 알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열정 가득, BM 가득 배울점 많은 분들과 뜨거웠던 시간들

그 뒤에는 든든한 빽이 있었습니다. 기버들이 모인 단톡방에는 끊임없이 꿀팁들이 쏟아졌습니다. 먼저 경험했던 선배들이 해왔던 것처럼 똑같이 했습니다. 조장 생활을 하며 예전 저의 조장님들이 많이 생각났습니다. 제가 조원일 때 받았던 것처럼 나눔을 그대로 나눴습니다.




🪴꽃. 50억짜리 꽃을 피우다.


과제를 제출하고, 만나서 멋지게 비전보드를 발표합니다. 첫 임장에 재미를 느끼고, 다음 임장을 약속합니다. 수익률 보고서도 작성해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완강하고 4주차를 향해 달려갑니다. 월부 환경이 낯설었던 조원분들은 이제 용기내어 실전투자반에 도전합니다. 그렇게 우리는 50억짜리 투자 꽃을 피우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제가 가장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누구보다 이번 강의에 최선을 다하고 싶으신 분들, 동료들과 나눔과 성장하실 분들, 카톡 확인이 자유로우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자양분이 되어준 조원분들께 편지 보냅니다.


조원분이 보내주신 감동적인 편지

1분씩 일찍 일어나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아침을 열어주신 원씽팀장 상계동주민님, 덕분에 조원들과 원씽 지킬 수 있었습니다. 부지런함과 절약하시는 모습이 인상깊었고, 좋은 자극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시크함 속 심장을 쿵 울리시는 한 방이 있으신 주민님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텔레토비 동산의 햇님 같은, 한결 같이 따스하게 과제를 독려해주신 과제팀장 나나24님, 디지털 스킬과 함께 센스 있는 내용, 애정을 담아 만들어주신 정성 가득한 카드뉴스들, 마지막에 편지까지 잊지못할거예요. 어디에 계시더라도 최선을 다하실 분, 인기쟁이 조원이실 분! 다음 강의 때 다시 또 뵙고 싶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밝은 에너지와 따듯한 인간미?, 열정 가득하신 모임팀장 터닝포인트님, 오래 보고 싶고 함께하고 싶어요. 처음 떨리는 마음으로 톡방을 열었을 때 1등으로 들어오신 이후부터 지금까지 터닝님의 리액션 덕분에 정말 큰 힘을 얻었고, 저는 노랑방을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넘넘 감사했어요. 앞으로도 저희 곁에서 긍정적인 기운 부탁드려요. 터닝 튜터님~ ㅎㅎ


유쾌하고 쿨한 그녀, 용기가 멋있는 부조장 예림이님, 빛의 속도로 완강과 과제 제출하시며 부지런히 달려주시는 분이 제 러닝메이트라서 감사했습니다. 남편분과의 케미도 너무나 부럽구요. 이렇게 금술 좋은 행복한 부부 오래 보고 싶어요. 정말 집 초대해주실꺼죠~? ㅎㅎ 전자책도,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도 잘 해내실거라 믿습니다!


반가운 엔티제, 든든한 기록팀장 호로록님, 엔티제 답게 기록업무에 적합하신 호로록님이 계셔서 감사했어요. 월부는 처음이시지만 누구보다 잘 해내고 계시고, 묵묵히 맡은 바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 멋져요. 임장 때도 호로록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ㅎㅎ 뭐든 야무지게 잘 해내실 호로록님 제가 늘 옆에서 응원할께요.


소중한 우리조 청일점, 함께하면 즐거운 공유팀장 피어오름님, 꾸준히 올려주시던 뉴스와 운세 감사히 잘 봤습니다. 육아도 투자도 여러가지 주어진 업무들을 슬기롭게 잘 해내시는 피어오름님과 함께여서 즐거웠습니다. 이제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시며 더 멋있어질 피어오름님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ㅎㅎ 다음 임장 꼭 함께해요!

젊은 우리 20대, 처음이라는게 믿기지 않았던 임장팀장 리틀죠님, 앞으로 미래가 기대되는 투자 유망주 리틀죠님 덕분에 임장 잘 다녀올 수 있었어요. 이번에 아쉬움이 조금 남으시더라도 시간도 많고 기회도 많으니 걱정마세요. 분명 현명하게 잘 활용하실 것 같아요. 리틀죠님의 빛날 미래 옆에서 응원할께요.



큰 깨달음과 투자 경험 레버리지 할 수 있게 해주신 강사 멘토님들 그리고 주부 마이너스 9단이 아닌 조장 마이너스 9단이였던 저를 플러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주신 러닝메이트 (조원분들, 그리고 조장방에서 힘써주신 튜터님, 운영진분들, 반장님, 조장님들) 모두 모두 그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조장방 징징이방 없었다면 지금의 저도 없었을 거예요. ㅠ.ㅠ 오래 오래 함께해요!


댓글


user-avatar
샘물샘물샘물user-level-chip
24. 03. 31. 00:59

조원님들을 향한 러브레터 같아요! 조장님의 마음이 넘나 잘 느껴집니다..! 조장9단 주마구 조장님! 최고!

나나24user-level-chip
24. 03. 31. 05:19

조장님의 세심한 후기에 마음이 따스해져 옵니다. 성숙의 첫 단계는 타인을 내 삶 속에 받아 들이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조장님의 행동, 글, 나눔을 받아 들이면서 성장하고 되돌아 본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역할 분담을 주셨을때, 살짝 부담도 되고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되었는데요 보이지 않게 도와 주고 지지해 주어서 할 수 있었답니다. 지혜로운 사람들의 좋은 생각을 받아 들이게 해 주어서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조원분들과 조장님께 감사해요. 다시 만날 수 있겠죠. ㅎㅎ 항상 응원하고 있을께요

반드시될때까지user-level-chip
24. 03. 31. 06:16

주마구 조장님, 조원분들께 편지도 받으시고 멋지시네요~ 4주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조원분들을 향한 주마구 조장님의 마음이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