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느리지만 끝까지 가는 투자자 승예모입니다! ^^
드디어 4강 마지막 주차 강의를 완강하고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다시 듣는 열기 강의라 생각도 마음가짐도 그리고 깨닫는 부분도 달랐던 한 달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처음 들을 때 아리송하고 이해 못했던 부분이 이젠 모국어 알아듣듯 스며 들었고 너바나님도 강사님도 그때랑 틀려진 시장 분위기를 반영하셔서 그에 맞는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쉽지 않은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리뷰를 해주시면서 수익률을 계산하고 투자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강조하셨고
앞으로의 부동산 전망과 부동산 사이클을 알아보는 법에서는 거인의 통찰력과 바라보는 눈은 역시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하락장에서 용기 내어 투자하고 행동해야 함을 재차 강조 하셨습니다.
부동산 가치 투자 프로세스에서는 가치가 있는 저평가에 투자 사례를 보여 주시며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너바나님이 실전 투자를 하며 직접 부딪치고 깨지며 터득하신 실제 투자 물건들로 수도권과 지방 사례를 들어가며 들려주셨는데 그럼에도 투자를 계속 해왔기에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하시며 행동을 해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의사결정을 할 때나 투자를 결정할 때는 편익과 비용을 꼭 생각해보고 어떤 것이 유리한지 생각하면 결정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부분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에서 생각나는 몇 부분 소개를 드리자면
행복은 얼마나 빈번한지 알아야 하고 행복과 불행은 끊임 없는 멘탈 관리를 통해 나눠지고 그러기 위해선 목표실적 감사 뿐 아니라 부자와 가난한 사람에게도 똑같이 주어지는 시간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 하셨습니다.
부자가 되면 자존감이 높아지고 내가 만나기 싫은 사람을 만나지 않는 것이...이것은 곧 내가 억지로 하기 싫은 것을 하지 않아도 되는 진정한 자유를 만날 수 있다는것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조하신
''중요한것은 꺽이지 않는 마음"
을 가지고 이번 열기 재수강을 다시 들으며 마무리합니다.
댓글
승예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