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동산 매매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해당매물이 전세세입자를 둔 상태인데 집주인이 전세금을 못줘서 가압류를 걸어놓은 상태라고합니다.
소송은 아직 아니구요.
공인중개사 말로는 매매할 경우, 중도금 없이 전세금을 내고 추후 잔금을 내면 문제 없다고 하는데 괜찮을지 몰라 의견 여쭵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딸기코루돌프님 안녕하세요:) 가압류 소송중인 매물 매수를 검토하고 계시는군요:) 우선 가압류가 걸린 물건은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싸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만 리스크가 큰 물건이기도 한데요. 해당 물건이 어떤 사유로 가압류가 걸렸는지, 잔금일까지 다른 채권자에 의해 추가 가압류가 걸릴 수 있는 여지가 있는지, 전세금으로 가압류 말소가 100% 가능한지, 공동명의인지 등등 자세한 사항 알 수 없기 때문에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만약 제 상황이라면 '가압류'라는 법률적인 리스크와 전세잔금을 치뤄야하는 기회비용을 감수하고서라도 그 매물이 정말 싼 물건인지 고민해 보고, 혹여 복잡한 물건이라면 공인중개사님의 말씀보다는 관련 법률인분들의 자문을 구해볼 것 같습니다. '가압류'라는 리스크가 있음에도 무조건 피하지 않고 해결해보시려는 모습 멋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