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26조 행동하자]



열반스쿨의 대장정이 끝은 너바나님께서 해주셨다.


열반스쿨을 수강하기 전에는 1달동안 이렇게 집중해서 공부하고, 열심히 과제를 하게 될 줄 몰랐었다. 지난 한달이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다.



열반스쿨은 부동산에 가르침도 있었지만 내 삶에 큰 변화를 주었다.



하루하루 시간표를 짜고, 그날의 목표를 세워 달성함으로써 버려지는 시간없이 하루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게되었고, 그날의 할일을 완수할 수 있었다.(세차와 같은 아주 사소한 것까지)

아무리 바빠도 주말에 1시간은 꼭 아이들과 산책을 하면서도 집안일과 조모임, 강의듣기를 완료할 수 있는 내 모습을 보면서 시간가계부의 효과가 이렇게 대단함을 다시한번 느꼈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시간가계부를 써보니 미라클 모닝이 하고싶어졌다. 아침에 일어나서 나만을 위한 명상시간과 몸을 스트레칭하는 시간을 갖고싶어 3월 동안 몇일 시도했는데 생각보다 잘되지 않았다. 하지만 드디어 어제 미라클 모닝책에 나온대로 자기전에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일어난다를 마음속으로 여러번 반복하고, 벌떡 일어나는 모습을 상상하고 잤더니, 오늘 아침에는 알람소리와 함께 일어날 수 있었다. 내일도 도전해야겠다.


아직은 많이 서툴지만 변화한 내 모습을 보며, 내 삶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된 3월 한달이었다.


이런 변화를 가져다 준 열반스쿨 강의에, 강사님들께 감사드리며, 비록 4월은 강의를 듣지못하지만

6월 서울투자기초반에서 다시 뵙길 희망한다.


이 작은 변화로 내 삶이 바뀔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이 강의를 신청한 나 자신을 칭찬해주고싶다.


댓글


행동하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