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비교평가의 중요성
서울에 투자할만한 곳이 과연 있을까 싶었는데 강의를 듣고 생각이 좀 달라졌다.
서울 4,5급지에도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지역이 있고 내가 매수할 곳을 충분히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소액으로 하더라도 나의 선택으로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방법은 비교평가이다.
수익은 시간이 지나면서 무조건 높아지지는 않는다. 분명 매수당시에는 똑같은 가격선에서 출발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것은 더 높이 올라가고 어떤 것은 횡보한다. 그 차이는 무엇일까?
여러 케이스들을 가지고 비교평가를 하다보니 차이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비교군 중 교통이 좀더 좋은 곳, 입지가 좋고 주변환경이 좋아지는 곳, 학군 등 선호도가 높은 곳 등
비슷하지만 입지의 힘을 가진 곳은 상승장에서 주변보다 상승의 힘이 더 강했다.
그렇다면 숨겨진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끊임없는 비교평가를 통해 최고의 수익을 내는 것이다.
특히 현재 상황은 매수세는 강하지 않으며 현재 전세물량은 많이 소진되고 있는 아주 좋은 시그널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투자환경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별하자.
매수의 정확한 타이밍과 그것이 미래 얼마나 오를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땅의 가치와 단지 선호도, 가치대비 지금의 가격이 싼지 비싼지는 알 알 수 있다.
그러니 할 수 있는것에만 집중하자.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좀 더 가치있는 아파트를 싼가격에 매수하는 것이며
비교평가를 통해 더 좋은 선택을 하는 것이다.
반드시 투자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자.
지금 임장하고있는 이 지역에 과연 투자할 수나 있을까 하는 생각보다는
다음번 기회가 왔을 때 꼭 투자하고 말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장을 해야 진정한 내 앞마당이 된다.
그냥 다녀왔다가 아니라 2~3년 년 뒤에 투자할 집을 미리 보러 왔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자.
선택에 최선을 다하자.
비교평가를 하는 이유는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다. 중요한 선택의 결과가 큰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우리는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배워나가고 연습해야한다.
왜 가격차이가 나는지 이유를 찾아보고 응용하면서 끊임없이 비교평가 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