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14조 지읽녀]

  • 23.09.17

3강 강의후기


1. 임장지역을 정하자

주우이님의 강의를 보면서 임장 지역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 나는 지금까지 유명한 지역, 유망 지역만 임장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주우이님은 회사 근처나 집 근처에서 임장을 시작하라고 했다. 나는 서울근처가 궁금해서 조금씩 여러지역을 다니고 있었는데, 이동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렸다. 그리고 한번밖에 안가서 그런지 생각이 잘 나지 않았다. 그래서 이제는 주우이님처럼 자주 갈수 있는 곳을 다니면서 계속 확인해보고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


2. 마침표를 찍어라

주우이님이 계속 강조한 내용은 마침표를 찍으라는 것이였다. 분위기 임장을 갔다면 갔다와서 반드시 보고서를 만들고 마침표를 찍고가야 시간 낭비를 안할수 있다고 했다. 지금까지 내가 했던 임장들은 마침표를 제대로 찍지 않은 것들이 많았다. 사진만 정리하고 나중에 보고서 써야지 하고 계속 미루었던 내가 부끄러웠다. 이제부터는 꼭 마침표를 찍고 다음 장소로 임장을 가야겠다.


3. 질문거리를 계속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는 질문을 하려면 항상 말문이 막혔다. 뭘 해야하지? 아무 생각도 안나고 머리속이 하얘졌다. 주우이님은 질문거리를 계속 만들었다고 했다. 나도 틈틈이 질문거리를 만들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조금씩 질문거리를 만들기 시작했다. 몇 일 안됐지만 내가 모르는 부분을 정확히 알수 있었고, 점점 더 몰입하는 나를 발견 할수 있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나폴레온 힐" 저번에 읽은 책 이름 제목이 생각났다. 생각하라는 것은 질문을 하라는 것 과 같은 뜻인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질문거리를 계속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이렇게 나름대로 책제목을 바꿔버렸다. 


댓글


제주감성
23. 09. 19. 23:24

누구보다 열심히 하시는 지읽녀님 지읽녀님을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