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걱정을 무시하며 이뤄낸 호스트 변신 성공!

평범하고 평범한 한 아이의 아빠입니다.

어쩌다 육아대디가 되었고, 적은 시간을 투자해 수입을 만들어야하는 일이 너무 필요해졌습니다. 이런저런 부업들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초기자본 많이 필요하거나 또는 초기 투자시간이 너무나 많이 필요한 게 많았습니다. 처음해보는 육아와 동시에 하기엔 체력적 부담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월부를 알게됐고, 300만원으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는 이 강의를 보게됐습니다. 반신반의하며 무료 특강부터 들었고, 이전에 셀프리모딜링을 해본 경험이 있기에 솔깃했습니다. 다만, 감성감성하게 꾸미는 것이 걸렸죠.


걱정은 또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보낸 시간 내 세팅해야하는데, 물건(공간)을 구하는 것과 물품(가구 등)을 구하는 것 모두 경험이 적었던 탓입니다. 세팅비를 낮추려면 당근을 잘 이용해야하는데 이것도 생소했지요.


불안과 걱정을 해결하고자 코칭반으로 신청했습니다. 부동산 연락부터 난관이었습니다. 전화 및 연락의 90%가 거절... 멘탈이 흔들렸지만 코칭단톡에서 화이팅하는 분위기에 그나마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먼저 앞서가시는 분들 보면서 나도 저렇게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도 되었습니다.


한 부사님을 통해 지금의 집을 알게되었고, 제가 가진 자본금 안에서 할 수 있는 집을 찾았습니다. 모든 게 마음에 들진 않았지만, 모든 게 마음에 드는 공간은 없다며 얘기해준 코치님의 이야기가 생각나 일단 질렀습니다.


렌트프리기간을 받았지만, 숙소로 사용하기엔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욕실, 방문, 주방 등 손볼곳이 있었습니다. 쿠*,다**,네** 등을 통해 여러 보수용품을 사서 직접 페인팅, 풀칠, 세면대 등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가 선생이었죠. 코칭방에서 유용한 영상들도 공유되었습니다.


기본 공사가 끝난 후 인테리어단계가 제게 제일 난관이었는데요. 오***을 봐도 그게 제가 꾸밀 숙소에 어울릴지 상상이 잘 안되었습니다. 그때 코치님이 어울릴만한, 쉬운 콘셉트를 추천해주셨습니다.


큰 가구 넣고 자잘한 아이템들은 그때마다 찍어 물어보며 하나씩 완성해갔습니다. 어울리지 않은 요소는 빼고 다른 오브제를 추천해주시는 등 사소하지만 보는 눈이 부족한 제겐 너무나 큰 도움이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사진까지 왔고 사진도 코치님이 세심하게 하나하나 스타일링 요소까지도 봐주셔서 열심히 찍었습니다.


그리고 에어비엔비에 올린 후 바로당일 첫 예약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이틀날까지 3개 예약이 더 들어왔어요!!


되긴 되는 구나 싶더라고요. 아직 초보라 우여곡절이 더 있겠지만, 하나씩 하면 된다는 걸 또 알게된 과정이었습니다:)


운영이 잘 적응되면 저도 다른분들처럼 2호점까지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당근자판기님과 올리비아 코치님 외 여러 많은 코치님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오픈 이틀만에 들어온 예약인증입니다!!)



--------------------------------------------------------------


(7월 10일 추가!)

4월 중순에 위 후기를 썼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현재는 게스트 선호 숙소는 물론, 얼마전 슈퍼호스트를 달성했습니다!

6월은 에어비엔비와 위홈으로 받았는데요! 아래 두 사진을 겹처보시면 됩니다! 오버 부킹된 건의 경우 근처 숙소를 잡아주었습니다! 6월 초엔 윗집에 누수가 발생해 못받았는데요ㅜㅜ 그거빼곤 거의 예약이 있었습니다!

7월엔 평일은 아직이지만, 그래도 급박하게 예약하신분들이 있으니 금방 찰거라 생각합니다! 7월에 다른 점은 부킹닷컴플랫폼도 이번에 시작했다는거에요.


투룸, 반지하고, 수리비용까지 300만원에 맞춘 가성비 숙소를 기반으로 감성을 살짝 넣었습니다. 민원 이슈로 정원을 4인으로하다보니 매출은 최소 200만원인 상태입니다! 그래도 다른 분들에 비해 월세가 저렴한 편이라, 다른 동기분들에 비해 매출이 적어도, 순수익은 100만원 정도 나오는 듯해요. 6인으로 했으면 1.5배는 됐을 것 같아요! 7월달엔 투자금액은 다 회수하고, 8월달부턴 완전 이익입니다.



그래서, 현재 2호점을 알아보면서 1호점 단가를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 지 계속 고민중입니다:) 운영하면서 비상상황이 여러 터지고 있지만, 그래도 수익이 나고 있다는 점과 계속하다보면 더 좋아질거란 느낌이 듭니다!!


게스트 응대하면서 의도치 않게 그동안 미뤘던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고, 개인적으로는 마인드 개선과 자신감을 얻게 되어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댓글


user-avatar
hani0529user-level-chip
24. 04. 09. 09:36

우와 오픈 이틀만에 예약이 이렇게 들어오다니!!! 너무 신기하네요~ 이상님 너무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