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무순이 줍줍이 되었을때 현재 전세집 만료일이 많이 남았을때 어찌 해야 하나요?

24.04.03


혹시 무순이 줍줍이 되었을때 현재 전세집 만료일이 많이 남았을때 절차를 어찌 해야 하는지 도움 요청 합니다~

당첨된것은 아니지만 무순이 줍줍은 한달후 입주이고 현재 전세집 만료일은 내년 3월 인데요 아이들 학교 때문에 현재 사는곳에 살고 싶고 현재 집이 잘 빠진다는 보장도 없구요ㅠ 그래서 무순이가 되면 그곳을 전세로 맞추고 싶은데요 무순이 잔금날과 세입자 전세날짜를 딱 맞추기가 싶지 않을것 같은데요 이럴때는 어떤방법으로 해야 하는건지 전문가들의 도움이 절실 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플라티나
24.04.03 22:07

안녕하세요~ 무순위 청약 관련 고민중이시군요 우선 청약은 해당 단지의 모집공고나 상황에 따라 거주의무나 기간 등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으니 꼭 확인하실 바랍니다. 일반적인 경우, 청약을 하시면 입주가능한 날짜를 하루로 정하는게 아니라 기간으로 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7월 30일까지 입주 이런식으로 좀 여유있게 주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그 기간내에 전세입자를 구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전세는 입지가 완전히 안좋은 경우가 아니라면 주변의 비슷한 단지들 혹은 해당 단지 시세보다 낮게 가격을 내려서 전세를 내놓으면 거래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현재 입주가 다같이 많아서 가격을 낮춰도 잘 안나가는 지역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만이 능사는 아니에요~ 따라서 무조건 줍줍이라고 신청하시기보다, 자금상황과 공급, 전세 등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래요~ 응원하겠습니다 :)

꽃을든둘리
24.04.04 00:24

은희님 안녕하세요 ^^ 무순위 청약 당첨으로 인해 고민이 있으시군요… 아래 플라티나님의 의견과 같이 어떤 지역, 어떤 단지이냐에 따라 실거주 의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규 입주의 경우 기간을 2개월 정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기간에 입주가 가능하신 분을 찾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신규 입주의 경우 전세 물량이 대량으로 쏟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전세 가격에 욕심을 내리고 가격 경쟁력을 높이거나, 잔금을 치르는 것까지 대비하시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꼭 전세입자 구하시길 바랄게요 ^^ 은희님 화이팅입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