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4주간의 시간이 끝나가고 마지막 조모임을 했다.
조원들과 조모임 자료에 나와있는 질문지에 대해 생각을 나눴는데 배웠지만 놓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
- 같은 투자금이라면 더 좋은 단지를
- 최고가 대비 몇% 가격인가? -> 매전 차이가격만 보고 몇% 저렴해진 단지인지를 확인하지 못했다.
- 1-2억 소액으로 접근했을 때 1등은 어떤 단지인가? ->> 큰 투자금을 두고 접근 한다면 1등 생활권만을 생각하게 된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소액의 투자금으로 선택할 수 있는 단지가 무엇인지 깊게 생각해봐야 했는데 이부분을 놓쳤던것 같다.
데이터가 끊겨서 대화를 못해서 아쉬웠다. 그래도 조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마지막 모임인데 인사도 못하고 슬펐따..... 쥬륵
감사감사합니당
- 노을읽기님 : 조장님 가장 감사합니다! 덕분에 매임까지 할 수 있었어요. 혼자는 용기가 없어서 둘이 가면 좋겠다고 했는데 같이 가자고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아니었다면 기차표를 예매하지 않고 광주에서 그저그런 시간을 보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진실 속에 숨겨진 거짓 컨셉.. 덕분에 몰입해서 내 집 산다 생각하고 열심히 매임했네요. 중간중간 부사님의 의심을 피해가는 캐미들도 재밌었어요 ^.^ 두명이서 하니까 서로 생각도 공유하고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전임, 매임 벽을 조금은 무너뜨릴 수 있었어요.
- 밤 브래드 님 : 성북구에 살았던 이야기를 해주셔서 성북구 분임때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었어요. 지도와 데이터만으로 알 수 없던 부분들을 알려주셔서 더욱 기억에 많이 남네요. 부동산 선배님으로서 여러 인사이트들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석부님 : 석부님 머릿속에는 성북구 지도가 있나요?! 어쩜 단지 이야기할때마다 바로바로 딱딱 알고 계시는지 진짜 대단하신것 같아요. 단임할 때 길도 잘 찾아주시고 잘 이끌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 응첸리님 : 분임때 만나고 그 이후로 못만나서 아쉬웠어요. 바쁜 와중에도 계속해서 참여하시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십니다!
- 작지만 꾸준님 : 작꾸님! 허리가 아픈데도 조금씩 나눠서 꾸준히 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셨어요! 아프다는 핑계로 쉬어갈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하면 한 번이라도 더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 케로리89님 : 우리의 영원한 케비게이터.. 어쩜 그렇게 길도 잘 찾으시는지! 그리고 분임, 단임 지도 올려주셔서 순서 맞춰서 성공적인 분임과 단임을 할 수 있었어요! 2, 3주 차에 함께 못해서 너무 아쉽지만 힘든 환경 속에서도 계속해서 해나가려는 모습이 너무 멋지셨어요!
- 해피큐짱님 : 분임, 단임때 서울에 대한 궁금한 부분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전 앞마당과 비교하면서 어떤게 다른지 어떤건 같은지 인사이트 나눠주셔서 감사했어요~ 매일 원씽 기차 시작해주셔서 오늘 하루는 어떤걸 할지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물론.. 계획을 지켰는지는.. 나중..문제...)
지방에서 서울까지 매주 갈수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스케쥴에 맞춰 하다보니 벌써 4주가 지나갔네요
조원분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마음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서울 임장을 계속 할 수 있었어요!
다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전임을 하고 매임까지 도전한 나 자신에게 칭찬하고
미흡하고 내용이 부실하지만 임보를 작성한 나를 또 칭찬한다!!
물론 정신승리로... 이정도만 해도 대단하지! 라는 마음가지는 것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어제보다 오늘 더 발전했기에 나에게 칭찬해주고 싶다.
아직.. 강의와 마무리 하지 못한 것들도 있지만..
못한 부분도 잘 마무리하고 이번 실준에는 시세 트래킹까지 목표로 해보쟈!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