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조모임은 선배와의 시간과 정해진 지역 분임이었다.
나는 킹캉님, 굿럭제이님과 청라로 분임을 갔다.
첫 임장이기에 긴장과 어떤 것을 공부해야지? 라는 고민이 많아졌는데, 회사에서 나보다 먼저 월부를 하고 계시는 선배는 그냥 한번 가서 조원들하고 걸으면서 분위기 이야기하고 부동산 이야기 하다 보면 시간 금방 간다고 부담 갖고 가지 말라고 하셔서 조금 안심이 되었다.
청라는 인천에서 많은 사람들이 송도 다음으로 선호하는 지역이다.
나 역시도 청라를 자주 가봤지만 걸어서 이렇게 돌아 다니다 보니 왜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환경인지 더 알게되었다.
1.인프라
청라1동~3동 모두 상가권이 형성되어 있고, 홈프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어 청라 밖으로 나오지 않아도 안에서 모든 생활이 이루어 진다.
2.환경
내가 가본 일산호수공원하고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좋고 호수공원 안에서 카약, 물놀이장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도 있고 청라호수공원 안에는 청라복합문화센터 수영장, 청라악스홀 이라는 공연장까지 있어 인프라가 상당히 좋다.
그리고 모텔, 유흥주점이 하나도 없는 도시라 아이들 키우기 정말 좋을 것 같다.
3.도로
인천은 버스전용차선이 없다. 하지만 청라에는 버스전용차선이 있어 차량정체를 보기 힘들었고, 주요도로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탁트인 시야를 주어 운전자나 보행자 입장에서도 좋은 것 같다.
4.호재
청라는 코스트코. 스타필드, 청라아산병원, 서울7호선, 제2연륙교 모두 공사중이며 추후 서울접근성 및 생활 인프라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5.단점
월부에서 말한 서울접근성 즉 강남접근성이 7호선이 개통된다 하여도 1시간 이상으로 너무 떨어진다.
그리고 쓰레기 매립지 및 주변에 산업단지가 있어 좋지 않은 공기들로 인해 민원이 있다고 한다.
6.총평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본다면 더할 나위 없는 지역이지만, 서울 접근성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
추후 GTX-D Y자 노선 등이 확정 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입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쟈부쟈님은 월부 활동 하신지 1년이 넘으셨고 실투자도 하고 계셨기에 많은 조언을 해주셨다.
우선 조급함 갖지 않기! 월부 기초반은 투자자로서 마인드만 가져가도 다 가져가는 거라고 말씀하셨다.
맞다~ 당장 내가 돈 몇억 버는게 문제가 아니라 내 머릿속과 마음속을 투자자 마인드로 우선 바꾸는것
그게 가장 중요했고, 월부 강의듣기, 목실감, 과제하기 첫술에 배부를 순 없다.
많은 월부 선배 튜터분들도 나와 같은 상황에 있었고, 하나하나 주어진 것을 하다보니 성공을 하신거다.
나도 현재 불안함이 있지만. 당연히 처음 접해본 영역이고 이제 1달이 지났으니 불안감을 즐기고 강의를 들어야겠다.
분임2.jpg
댓글
부동산파괴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