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자모님 강의에서 아파트 흐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임장을 어떻게 하는지 세세한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앞으로 단기적으로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수 있었습니다.
실준반은 재수강이기 때문에 임장을 처음 접하는 수준이 아닌 기존에 배웠던 임장 방법에서 적용하여 실천할 점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분위기 임장 시, 꼭 점검해봐야할 상권 위주로 다녀야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분위기 임장 시 큰길 위주로 다녀야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중요한 것은 그 큰 길에 거주민의 수준과 환경을 알 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 없는지를 임장가기전에 체크하고 루트를 짜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대로가 있을 것이고 도심간을 연결하는 대로인 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 후자는 분위기 임장에서 피하야 루트를 짤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단지 임장 시, 수도권의 경우 지하철역을 시작점과 끝점으로 생활권별로 끊어서 봐야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기존에는 분위기 임장의 루트대로 또는 역방향으로 단지임장을 짰었는데 생활권별로 단지를 끊을 수 있다면 말씀해주신대로 적용하여 생활권 내 단지들만 입체적으로 볼수 있도록 적용해보겠습니다.
잘하는 것이 아닌 그냥 하는것이 중요한 것이다 라는 말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마침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많이 들고 있었는데 잘하려고해서 더뎌지는 것이 아닌 앞만 바라보며 그냥 하는 것이 나아가는 방향이라는 것을 자모님 말씀 들으며 다시 생각해봤습니다. 그냥 하는 것이 모여 잘 하는 것이 된다는 말을 마음에 품고 임장을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나태주 시인의 너,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시가 너무 와닿았고 더 나아갈수 있도록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