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88조 해밀s]

올해 7월이면 4년 동안 거주했던 이곳 전세 만기가 됩니다. 지인의 도움으로 전세를 구해 출퇴근, 대학가 근처 등 좋은 입지에 깨끗하고 적당한 집에서 4년간 살았습니다.

처음부터 구축아파트 4년 정도 거주하다 이사할 계획을 하고 있었는데 막상 이사하려니 엄두가 나질 않았고 준비가 안 되어있는 것 같아 쉬운 선택인 그냥 2년만 더 전세 연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우연치않게 월부 유튜브를 보게 됐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강의를 바로 신청하게 됐습니다. (4월 4일 강의신청도 마감 직전이라 운도 좋았습니다.)

신청 후 강의가 올라오기까지 너무 기다려져 월부 유튜브를 듣고 너나위 작가님의 책도 읽으며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영상이 올라오고 집중하기 위해 스터디카페에 갔습니다.

1강부터 바로 제가 바라던, 본론부터 듣어가는 시원시원하고 좋은 입담 강의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6강까지 연달아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4~5억 이상 아파트 가격을 듣으면 "대출을 몇억씩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갚으면서 살아 그냥 가성비 좋은 아파트에서 살아야지"라는 막연한 생각만 했습니다. 제 주변에는 다 그렇게 하는 것 같고 몇억씩 빚을 내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내 급여, 내 종잣돈, 갚아야 할 원리금, 아파트 시세 등 숫자로 적고 계산을 해보니 잘 모를 때 들었던 두려움이 가시고 이렇게 저렇게 하면 가능한 거구나라는 방법이 눈에 보였습니다. 그리고 내 집은 일반적으로 가장 큰 자산이 되기 때문에 장기적 관점으로 보고 우상향하는 지방에선 좋은 입지, 신축 아파트, 가능한 싼 가격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저는 지출을 많이 하지 않는 소비습관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유리한 것 같고 앞으로 미래를 위해 내집마련에 먼저 집중하고 다른 강의를 들으며 투자공부를 지속하려고 합니다.

만약 이 강의를 듣지 않았더라면 운 좋게 비슷한 선택을 할 수도 있었겠지만 그 과정에서 굉장히 스트레스 받고 감당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지배했을 것 같고 그 이후로도 정신적으로 힘들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너나위 강사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선택을 했다면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집이기 때문에 어떤 결과든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고 결국엔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월부 강의 듣으며 투자에 정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원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