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월급쟁이부자들 열중반 중급반 30기 15조 매1 독서하면 경제적 자유가 찾아5조 쭈ee 입니다.
어느덧 3주차가 지나갔네요 ~
다음주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 연휴도 있고, 시간은 정말 참 빠른 것 같습니다 ㅎㅎ
지난주는 너무나 손꼽아 기다리던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무척이나 설레고 기분 좋은 한주 였는데요 ㅎㅎ
저는 이번 강의를 통해서, 다시 한번 투자를 공부하는 과정이 좀 더 나은 사람이 되어 가는, 그리고 또 진정한 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이번 강의를 통해서 중요하게 느꼈던 몇 가지를 꼭 기억하면서, 열중 마지막 남은 한 주 강의와 4분기도 알차게 보내 보려고 합니다. ^^
첫번째, 독서의 중요성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월부 입성 전에도 독서를 안한 것은 아니지만 (월부 입성 계기가 너나위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입니다.) 월부 이전의 저의 독서 스타일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ü 독서 = 여가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정도의 활동 (여가 시간에 독서를 했다면, 아 ! 여가 시간 알차게 보냈다 ! 정도)
ü 자기계발 도서는 등한시 하고, 어떤 정서적인 위로를 주는 책을 더 주로 읽었던 것 같습니다.
월부 입성 이후에는, 매달 3~4권의 독서를 하고 있고, 현재는 주로 자기계발서, 그리고 너바나님께서 강의에서 늘 강조하시는 실제로 이룬 사람의 책 위주로 많은 책들을 읽고 있습니다. 이전에 몰랐던 독서의 깊이라고 하는 것이 너무나도 크다는 것을 정말 새삼스레 느끼고 있습니다. 그간 살아온 인생 경험에 비추어, 공감이 되는 부분도 많고, 아~난 왜 그렇게 하지 못했지 ? 하고 아쉬운 부분들도 생각하게 되고, 책에서 배워야 할 점들을 생각하면서 독서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열중 강의를 들으면서는 매일 아침마다 1.5시간 정도 독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독서 습관이 잡히는데 아주 좋은 루틴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너바나님 말씀하신 100권 = 10억 부자, 1000권=100억 부자 라는 것처럼,
부자가 되는 과정은 그만큼 스스로를 단련하는 과정이며, 그 과정에서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는 것(=독서, 강의, 멘토) 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깨닫게 된 것을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
두번째로, 이번 열중 강의는 Q&A 세션이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는데요. 다른 분들은 어떤 고민과 궁금함이 있으신지 엿볼 수도 있었고, 일부 질문 중에는 저의 가장 큰 고민과 비슷한 고민도 있어 어느정도 참고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열중반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꼭 가지고 가야 겠다고 느낀점은,
ü Nothing lasts Forever ! (영원한 상승장도 없고, 영원한 하락장도 없다! Feat. 그저 내가 준비되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ü 싸게 사는게 가장 중요하다. (feat.. 갭보다는 싸게 사는게 중요하다. 사서 버티는게 중요하다. 부동산 투자는 시간이다.)
ü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독.강.임.투)
마지막으로 언제나 가장 강조하시는, 실력을 쌓으려는 노력을 해야한다. 돈벌려고 하기 전에 실력이 먼저다! 실력을 쌓으면 돈이 따라온다.
매일 매일 노력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고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해내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올해 월부를 통해서 삶이 정말 많이 바뀌었는데, 월부 환경을 만들어주신 너바나님께 너무 감사하고, 월부에 계신 모든 튜터님, 동료분들께도 모두 감사드려요 ~
마지막주까지 파이팅 ! 그리고 해피 추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