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56기 106조 두부]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 24.04.11

열반스쿨 기초반에 이어 자연스럽게 실전준비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실전준비반의 최종 목표는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다. 임장보고서를 작성한다는 것은 나의 앞마당 하나를 만든다는 것이다.


자모님께서는 행동의 이유를 알아야 스스로에게 의심이 들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앞마당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앞마당이 왜 필요해?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다. 그럼 손해 보지 않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내가 아는 지역에서

가치 있는 아파트를 발견하고

가치 대비 싼 가격에 투자하여

제 가치를 찾아 목표 수익을 달성했을 때 매도하는 것이다.”

여기서 아파트의 가치와 가격을 알기 위해서는 내가 비교평가할 수 있는 아파트가 많아야 하므로 앞마당을 넓혀야 한다.


그럼 앞마당을 하나 만든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앞마당을 만든다는 것은 이쁘게 임장보고서를 꾸미고 만드는게 아니라, 

“같은 가격이면 이 지역에서 이 아파트를 투자하겠다!”

라는 결론을 내리면 앞마당을 하나 완성한 것이다. 


앞마당 어떻게 만들어?

그럼 앞마당은 어떻게 만드는가.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결과물로 내면 된다. (행동을 하면 작은 것이라도 결과물을 만들어야 한다!)

임장의 목표는 지역의 가치를 알아내고 실거주자의 입장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을 알아내는 것이다.

무작정 임장을 가면 안되고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위의 목표를 가지고 임장을 다녀야 한다. 자모님의 세세한 분위기, 단지, 매물 임장 방법을 적용하면 된다.

이러한 임장을 통해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며 마지막에는 1,2등 아파트를 결과물로 가져가야 하나의 앞마당을 완성하는 것이다.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

이렇게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는 일은 무던히도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될 때 까지 해야 한다. 잘 하는 것보다 일단 하는게 중요하다. 나는 꼭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다.



이번에 BM 할 것

  1. 임장 시 자모님의 설명 + 체크리스트 적용해보기
  2. 임장보고서의 마지막 결과물로 1, 2등 아파트 뽑기
  3. 강의 수강하며 강의 후기 조금씩 쓰기
  4. 잘하려 하지 말고 일단 하기



댓글


MZ
24. 04. 12. 01:38

잘하려 하지 말고 일단 하기~!! 정말 그 마인드로 이번 임보 작성했습니다.. 잘하려고 1도 안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다음주차 강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