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중 30기 45조 채채콩]

  • 23.09.19

안녕하세요, 매일 채우고 채워가는 채채콩입니다‘-’*

열중반 수강신청 하는 날부터 기다렸던 너바나님의 3주차 강의를 듣고 또 감동받아 버린 나,,

글 솜씨가 없어 후기에 전부 담아내지는 못하겠지만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 책, 독서 ]

월부에서 항상 강조하는 독서하기.

어렸을 때부터 공부에는 관심이 없던터라^^; 교과서 보기 싫어했던건 물론이고 성인이 될 때까지 소설책 읽기 조차도 거의 하지 않던 저였습니다.

월부 유튜브를 몇 달간 들으면서 월부 추천도서들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이 추천 도서 괜찮은거 같은데..? 부담없이 천천히 읽어볼까?’라는 생각이 자의로 도서관을 처음 찾아가는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하고 나서는 최소 한 달에 1권은 읽겠다는 마음으로 독서를 이어 나갔는데, 사실 주변에서 책을 읽는 방법이나, 왜 독서가 중요한지 이야기해주는 사람은 없었기에 약간 반강제적(?)으로 읽는 느낌도 없잖아 있었습니다. ‘그래도 월부에서 읽으라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지..’ 라면서요 ㅎㅎㅎ

이번 너바나님 강의 시작에서 독서에 관해 이야기 해주시는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열중 과제가 독서이고 저와 같은 의문점을 가진 분들이나 임장·임보만을 생각하는 조급한 분들에게(열중 시작하면서 임장하려고 했더 사람 저욤!) 좋은 시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부자들을 가장 적은 비용으로 레버리지 할 수 있고, 그들의 인생과 성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독서.

앞으로는 의심하지 않고 독서습관을 꾸준히 가져가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하락장 투자/ 투자 마인드 ]

하락장에서는 어떻게 투자해야 할 것인가?

어떤 단지에 투자를 하는지, 어떤 시기에 투자를 해야하는지(아무때나 하면 D지는거다..), 어떤 기준을 가지고 해야하는지, 그리고 그 기준에 맞게 투자를 했다면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해야 하는지 등.. (그냥 버티능거다....)

하락장이라 투자하기 무섭고 선뜻 행동하지 못하는 수강생들에게 ‘강의 듣고 다 안다고 하는건 아는게 아니다. 그건 모르는 것이다. 행동해야 아는 것이다.’ 라고 명언을 남겨주셨습니다. 역시 GOD바나님..♡

이렇게 하라고 다~~~~ 떠먹여주는데 퉤! 뱉어버리지 말자ㅠㅠㅠㅠㅠ 지-행의 중요성 다시 한번 새기기!!!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너바나님조차 처음에는 서툴렀고, 누구든 뛰기 위해 걸음마부터 시작한다.

남과 실력을 비교하지 말고, 남들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본질을 잊지 않고, 꾸준하게 해나가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매일 생각하며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해 나가야겠습니다!!

 


[ 채채콩에게 행복을 주는 10가지 ]

1.가족들과 얼굴 보며 보내는 시간

2. 남편과 맛있는 거 먹을 때

3. 예쁜 하늘과 구름 볼 때

4. 계획했던 것 차질없이 실행한 순간

5. 사소한 이야기 나누고 덕분에 웃을 때

6. 비오는날 집에서 창문 열고 빗소리 들을 때

7.신나는 음악 틀어놓고 춤추면서 설거지 할 때

8.반찬 만들 때(재밌음ㅎㅎ), 기대 이상으로 더 맛있게 됐을 때

9.마트에서 장보려고 이것저것 구경할 때

10.남들이 날 배려해주는게 느껴지는 순간

 


댓글


벨라비타
23. 09. 20. 01:04

채채콩님의 강의후기는 읽는 재미가 있네요~^^. 중요한 포인트들도 짚어주시면서 재미있게 자신의 이야기로 풀어주시니 술술 잘 읽었습니다~. 벌써 3주가 지나고, 마지막 한 주 남았네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