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도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빠르게 완강했습니다.
2주차 강의에서는 임보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 께달았던 것 같습니다.
그 첫번째는 임보를 쓰는 이유 = 잃지 않은 투자 + 최고의 선택을 하기 위한 토대 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이번 강의를 듣기 전에 특강을 통해서 임보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다른 동료분들이 이런걸 해야하고 저런걸 해야하고 그래서 어떻게 쓰는지에 집중하여 임보를 썼다면, 이번 강의에서는 임보를 "왜" 써야하는지 "WHY"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조금 더 집중해서 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완성보다는 "완료"주의로 끝맺음을 잘하자라고 다짐했습니다.
BM : 실준55기가 끝날 때까지 동안구 임장보고서를 마무리 한다.
두번째로는 제가 어느 부분이 부족했고,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고 하면 되겠구나! 라고 생각하며 무릎을 "탁"칠 정도로 완성에 가까운 임보는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던 것 입니다.
투자자로서의 생각을 조금씩 조금씩 앞마당이 생김에 따라 비교를 하고 있었는데, 임보에 이 부분을 어떤식으로 녹이고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비교 평가를 하면 되는지 등 밥잘님의 2주차 강의는 투자자로서 성장과 더불어 잃지 않는 투자의 방법을 어떻게 임보에 녹여 내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BM
마지막으로는 마인드셋이었습니다.
마인드셋은 언제나 이야기하여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모든 강의에서 매번 끝 마무리는 강사님들의 경험을 빗대어 우리의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는데, 이번 강의 역시도 끈기 있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하라는 내용과 더불어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다"라는 잊어서는 안되는 핵심 문장 까지 와닿게 해주셨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의심을 할 때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 어떤 사람을 만나, 어떤 이야기를 듣고, 어떻게 스스로가 마음을 먹는지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를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같은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실패하지 않는다 라는 마음으로 앞으로의 투자자 생활을 이어 나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BM : 무너지지 말고 투자는 그냥 하는 것(실패란 없는 것)!!
2주차 강의도 성심성의껏 긴 시간 강의 해주신 밥잘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달 드리며, 지금도 열심히 강의 듣고 임보쓰고 있는 우리 실준 55기 동료 여러분 및 대박7조 동료분들에게 밥잘님의 마음처럼 흔들릴 때 다시 잡아 줄 수 있는 좋은 동료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며 2주차 강의 후기를 마칩니다.
-쥬디우기-
댓글
쥬디우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