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82조 나베배]

  • 24.04.14

안녕하세요.

나누고 베풀면서 배우고 싶은 나베배입니다.


월부에 들어온지 1년이 되는 시점에 내집마련기초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강의를 선택할 때... 내집마련기초반은 말 그대로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 듣는 강의라 생각했고 '나는 집이 있으니 안들어도 되는구나...'라는 아주 일차원적인 생각을 하고 듣지 않았습니다.

역방향으로 <내집마련중급반>을 앞서 들었었고.... 진짜 너무 만족한 강의였어서 <내집마련기초반>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월부에서 들었던 투자에 포인트를 둔 강의들과 달리 내집마련시리즈는... 결이 다릅니다.

하지만 '실거주든, 투자이든, 누구든 내집마련시리즈는 꼭 들으셨으면' 하는 강의입니다.


우리가 영어를 배울 때 영어가 사용되는 환경속에서 자주 듣고 접하면서 알파벳을 배웁니다.

알파벳을 익혀서 소리와 단어를 익히고 확장해가면서 문장으로 나아가게 되는데요.


이 부동산이라는 영역도 기본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걸 내집마련시리즈를 통해 깨달았습니다.

학문으로의 접근이 아니라 부동산을 접하게 될 때 우리가 마주하게 되는 상황이 있는데 최소한으로 이해하고 있어야하는 알파벳과 같은 그런 필수요소가 있습니다.


저는 역으로 배우다보니 이제서야 뭔가 중간에 듬성듬성 빠졌던 퍼즐들이 맞춰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한다면서 DTI, DSR,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등등. 기본이 되는 이 지식을 이제야 이해를 하게 되었거든요.

신문기사와 책을 통해. 혹은 블로그나 칼럼을 통해 많이 듣고 보았던 단어들인데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지 않고 문자모양 그대로 지나쳐버려서 내가 다른 사람에게 설명을 해줘야할 때 알기쉽게 전달이 되질 않았었습니다.

나 스스로 이해와 정리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었는데요.

1주차 강의를 듣고 조모임을 하면서 조원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어? 내가 이해했네?! '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건... 투자가 아니라도 자본주의에 살아가는 일반 성인이라면 모두가 알아야 하는 내용인데 참 많이 안타깝고 아쉽고 속상하기도 했습니다. 왜냐면 대부분은 모르고 근로주의에서 열심히 살아내야할테니까요.


저라도 듣고 알게되었으니 내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필요할 때 설명 정도는 해줄 수는 있겠단 생각을 하니 더 열심히 배우고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위해 듣던 강의와 임장, 임보 진~~짜 좋은데, 그것과는 또 다른 느낌의 울림이 있는

<내집마련시리즈!>

꼭! 꼭! 많이 알려져서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어제보다 1만큼 더 똑똑해질 수 있게 잘 가르쳐주신 너나위 선생님! 감사합니다 :)





BM) 1.우리 가족 보험약관을 살펴보고 살릴 것, 버릴 것을 구분해본다.

2.우리 가계의 상황에 맞게 가능한 대출금액을 계산해보고 범위를 설정해본다.

3.내 집을 LIVE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자산의 가치를 생각해보고 BUY하도록

고민해본다.





댓글


나베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