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후기 [실전준비반 54기 7조 내집마려언]

  • 24.04.15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


월부투자 방식은 가치투자로, "같은 가격이면 얘보다 쟤가 더 좋은데?" 의 사고방식을 갖고 저평가 물건에 투자합니다.

저평가 물건을 찾기 위해 가치와 가격을 알아야 하는데 이를 알기 위해 임보를 작성합니다.

수요를 이끄는 요소인 직장,교통,학군,환경을 기준으로 입지평가 및 리스크대비를 위해 공급량도 살펴보며 잃지 않는 투자와 더불어 비교평가를 통해 더 버는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보를 작성하며 지역분석을 하고, 임장을 통해 직접 그 동네를 둘러보며 선호도가 좋은곳을 구분하여 투자대상을 정하는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지와 가격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투자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임보와 임장 둘 다 중요하고, 함께 콜라보 되어야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6년차 투자자인 멘토님은 어떤 사고방식을 가지고 투자에 접근하는지 레버리지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투자를 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각성할 수 있었고, 이번을 계기로 기본을 지키며 투자를 위한 보고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BM

시간이 걸려도 제대로 된 임보 작성해보기



<대망의 1등뽑기>


이전에 선배님들의 임장보고서를 참고하려고 열어보면 항상 결론파트는 베일에 싸여있는 상태로 궁금증을 자아냈었는데요.

이번 실준반에서 결론은 어떻게 써야하는지 뿐만 아니라 1등뽑기 하는 방법을 A~Z까지 다 알려주셨습니다.

임장과 임보를 통해 선호하는 동네,단지를 정하고 기준에 맞는 단지를 모으고 추려서 뽑고 결정하도록 해주셨습니다.

특히, 추리는 단계에서 비교평가할 단지후보를 3개정도 추리고 가치를 비슷하게 맞추고 하나하나씩 소거하는 방법으로 1등을 뽑는 방법이 인상 깊었고 "가치가 같다면 가격이 싸거나 투자조건이 유리한 물건"을 선택하면 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었고, 단지에 이어 동별, 최종적으로 임장지에서 1등을 뽑고 투자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왜 이 단지를 투자후보에 올린건지 의사결정한 이유 및 저환수원리를 워딩으로 남기고 추후에 복기하면서 모의투자로 경험을 쌓으며 투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BM

가치,가격,투자금 차이를 익히며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건지 고민하기

정말 투자할 단지 뽑는다는 생각으로 시세따고 1등 뽑기

1등뽑고 뽑은 이유 남기기



<인생을 새롭게 만드는 법>


요즘 일과 투자생활을 병행하며 시간이 정말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는데, 그럴때마다 내 자신과의 싸움에 부딪히게 됩니다.

"오늘 하루는 너무 힘들었는데.. 강의 못 들을거 같은데..임장 못 갈 거 같은데.. 임보 못 쓸 거 같은데.. 내일로 미룰까?" 생각을 하다가도

내가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후대비를 하기 위해, 내 시간을 내 마음대로 쓰기 위해 선택한 일이기에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하고 막상 시작해보면 할 수 없을 것 같던 일도 해내는 경험을 하며,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라는 말이 와닿았고 정말 하고 싶으면 핑계가 아닌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낸다는 사실을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이 오래가지 않는다는 점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방향을 잡아주는 멘토님과 함께 걸어가주는 동료들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준반 재수강생이고 연차 오래 되었지만 임장, 임보 하다가 말고 하다가 말고를 반복하다 보니 매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 들어 스스로에게 부끄럽고 자존감이 떨어졌는데, 강의를 통해 서투르고 잘 못한다는 점을 받아들이고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나아가면 결국 해낸다는 위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핸드폰 화면의 비전보드를 보며, 실준반에서 배운 임장하는법과 임보쓰는법을 실행하고 반복하며 원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M

힘들어도 포기하지 말기

1년 안에 투자하기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열심히 살아야 한다고 해서 열심히 살았지만 열심히 사는 이유가 없어 많이 힘들었지? 지금이라도 그 이유를 찾아서 다행이야.

생각보다 느리게 성장하고 있지만 앞으로 올바른 습관 들이면 폭발적으로 성장할거야. 난 널 믿어. 포기하지 말고 너의 속도에 맞춰 나아가보자.

힘내!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자본주의를 깨닫고 투자를 시작한 너 덕분에 지금 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다 이루며 살고 있어.

정말 고마워!! 앞으로도 지금처럼 너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가주길 바래!! 응원할게!







댓글


골든러버덕
24. 04. 15. 23:34

내집마려언님의 진심이 담긴 강의후기가 마음에 와닿습니다~! 바쁜 일상속 완강하느라 고생하셨어요 :)

코리도라스
24. 04. 17. 13:10

경험담까지 후기에 녹여내시니 더 이입해서 읽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