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는 밥잘 튜터님의 임장보고서 강의 였습니다 😍
전국이 앞마당이신 튜터님이 투자와 연결하는데 꼭 필요한 임보 쓰는 법를 알려주셔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이렇게까지 다 알려주시는 것을 보고 진짜 튜터님들은 수강생들의 성장에 진심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2년 전 4월 실전준비반 강의로 월부에 입성 했습니다. 그러고는 딱 2년 만에 실전준비반 재수강 하게 되었는데요,
2년 전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고 유튜브에 나오는 너나위님만 알고 월부에 들어온 저는 임장보고서를 왜 쓰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됐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알 수 있는거고 왜 알아야하는건지 몰랐지만 처음 듣는 강의에 대한 열정으로 어떻게든 써봤던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임보를 써야하는 이유를 깨달은 것은 그 이해안가면서 썼던 첫 임보를 끝내고서 였던 것 같아요.
그랬기 때문에 지금도 임보를 쓰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ㅎ
임보에는 투자를 위한 내용이 한가득 들어가는데요,
단순히 텍스트를 읽어서 인지하고 있는 것과, 인지한 것을 적어보고 정리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역의 단지 가치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임보가 필수적입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입지 요소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지금같은 하락장에서는 뭐가 더 많이오를지 예상해보는 것도 임보를 써야만 가능합니다.
같은 값이라면 더 가치있는 것에 투자해야하기에 임보는 필수적입니다.
임보를 10개 이상 써왔지만,, 임보를 쓸 때 이게 투자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야한다는 말을 누누히 들었지만,,,
그럼에도 막상 임보를 쓰면 기계적으고 데이터 가져와서 가공하고 붙여넣고 하는게 다였던 것 같습니다.
도대체 투자로 연결되는 임보가 무엇인지 항상 궁금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확실히 알게되었습니다.
인구 전문가, 학군 전문가 등이 될 필요가 없고 우리는 투자에 유의미 할 정보만 파악하면 되는데요,
사실 그걸 파악하는게 경험이 쌓이지 않으면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쓴 임보를 보면서 벤치마킹하곤 했는데 각각의 스타일이 있기에 사용한 자료가 다 달랐습니다.
어디서 찾는지, 어떤 해석을 할 수 있는지 모르는 자료도 많아서 쓸때마다 답답함을 느꼈는데요.
초고수 밥잘님께서 딱 정해주셨으니 이제 그런 시간 낭비는 줄일 수 있을 것 같고
제대로 된 방향으로 임보를 써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일등뽑기!!
너무너무 어려운 부분인데 단계별로 착착 정리해주셔서 이대로 몇번만 따라하면 금방 익힐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강의 중에 하락장 benefit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는데요, 알려주신 방법으로 임보를 작성하면 많이 오를 물건에 투자 할 수 있겠습니다 👍
하락장 오히려 조아…
마냥 대단해보이시는 밥잘님께서 본인의 예전 상황을 말씀해주셨는데요,
튜터님 역시 우리와 같은 사람이었지만
올바른 방향으로의 실행을 꾸준히 반복하셨기에 원하는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으셨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원하지만 기회가 찾아와주길 바랍니다. 하지만 기회는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기회는 이곳저곳에 숨어있으면서 발견하는 사람에게로 갑니다.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런 환경에서 반복된 실행을 한다면 나도 기회를 발견할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도전에 성공하면 성공한 자신을 칭찬하고
실패하면 도전한 자신을 칭찬하세요
튜터님의 마지막 말씀이 뇌리에 맴돕니다.
벚꽃놀이가는 이 좋은 날씨에 벚꽃임장가는 우리는 성공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스로를 칭찬하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
댓글
재수강의 의미는 또 다를 거 같아요~ 수강생들이 왜 재수강을 하는지 이번에 많이 느꼈어요^^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월부환경 계속 그 곳에 머무르려고 하는 조장님 멋져요!!